가성비 좋은 뉴욕 맛집 5곳

336
Photo Credit: Pinterest

외지 생활을 하다보면 생활비, 식비를 아끼는 대학생이 대부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나, 미국에서 가장 비싼 주, 비싼 도시에 손꼽히는 뉴욕 맨하탄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식비가 너무 많이 나와 간혹 굶는 학생들을 볼 수 있다. 필자는 맨하탄에서 대학 생활하며 가격과 맛 두마리의 토끼를 다 잡은 레스토랑을 소개해보겠다.

1. Los Tacos No. 1

Photo Credit: Culture Trip

뉴욕에서 제일 버금가는 멕시칸 레스토랑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소문이 자자한 Los Tacos No. 1은 단 $5에 맛있는 타코를 즐길 수 있다. 타코 뿐 아니라 케사디야나 마약 옥수수 등, 멕시코에서만 맛볼 수 있는 최상급의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2. Bao Haus

Photo Credit: Culture Trip

2009년 개업한 Bao Haus는 대만식 스팀번을 $5로 즐길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돼지고기 번과는 다르게 튀긴 두부 번같이 독특한 레시피로 뉴요커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역시나, 삼겹살 번이 이 집의 대표 메뉴이다.

 

3. Xi’an Famous Food

Photo Credit: Culture Trip

맨하탄에 체인점이 분포되어 있을 정도로 이미 유명세를 떨친 Xi’an Famous Food. 레스토랑에 들어갈 땐 깔끔한 인테리어나 분위기를 보고 실망할 수 있지만, $5내로 최상급의 중국식 면요리를 맛보면 레스토랑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질 수 있다.

 

4. Joe’s Pizza

Photo Credit: Culture Trip

뉴요커라면, 뉴욕에 여행을 갓다온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만한 Joe’s Pizza. 1975년 개업이라는 역사적인 피잣집인 만큼 사람들이 극찬하는데엔 이유가 있다. 단 몇푼으로 뉴욕 최고의 피자 조각들로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5. B&H Dairy

Photo Credit: Time Out New York

1938년 개업한 B&H Dairy는 구멍가게인만큼 모든 메뉴들이 최저가라는 타이틀을 두고 싸울 만큼 값 싸다. $10내로 뉴욕 버금가는 샌드위치나 베이글을 먹을 수 있다. 특히, 뉴욕대학교 바로 옆에 자리해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 좋은 구멍가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