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한 Thanksgiving day를 즐기는 4가지 꿀팁

524

말 그대로 고마운 날인 ‘Thanksgiving day’!
미국에서 땡스기빙데이를 기념하며 즐길 수 있는 방법 네 가지를 소개한다.
이 방법을 알면 더 감사한 마음이 넘치는 휴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1. 역사 알기
유래를 알면, 더욱 즐길 수 있는 ‘Thanksgiving day’. 추수의 감사함을 축복하는 한국의 추석과 같이 ‘추수의 축제’를 기념하며 시작해 1863년 이후 국가적인 휴일이 되었다. 그렇게 국가적으로 성탄절과 새해를 포함해 가을과 겨울의 시기를 여는 휴일로, 신으로 부터 받는 축복에 감사하는 이 휴일은 모두가 다 같이 즐기는 축제의 날로 자리매김했다.

2. 집 꾸며보기
‘Thanksgiving day’를 기점으로 곳곳에서는 이 날을 축복하는 장식이 꾸며져 있다. 대체로, 주황색을 띄는 물품들이 눈에 띄며, 호박, 낙엽, 나뭇가지 등 가을을 상징하는 소품을 통해 벽이나 선반을 장식한다. 칠면조 모양의 장식품을 놓는다던가, 솔방울로 대미를 장식하기도 한다. 수확물의 대표격을 나타내는 옥수수를 껍질 째 장식해 놓아 풍성함을 나타내기도 하며, 가을을 알림과 동시에 쌀쌀함을 드러내 땡스기빙 연휴 분위기를 물씬 풍기게 한다.

3. 음식 만들어 먹기
풍성한 가을을 더 꾸며주고 웃음짓게 해줄 것은 바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저녁식사이다. ‘Thanksgivingday’의 대표 음식은 칠면조다. 통째로 구워서 식탁의 중심에 놓고 다 함께 나눠먹으며, 칠면조와 함께 메쉬드포테이토에 그뤠이비소스를 뿌려서 먹는다. 크렌베리소스도 뿌려서 즐길 수있다. 그렇게 저녁식사를 거하게 한 이후로는 호두파이를 후식으로 먹으면 ‘Thanksgiving day’의 전통적인 식사를 온전히 즐겼다고 말할 수있다.

4. 할인행사 즐기기
‘Black Friday Day’라고 불리는 일년 중의 단 하루, 할인 대잔치 느낌의 이 날은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큰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날이다. 다양한 곳에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폭탄 할인을 한다.
주로, 패션 물품이나 전자기기가 큰 폭으로 할인을 하며, 새로운 제품을 선전하기도 한다.
따라서, 사람들은 일년 중 이맘 때만을 기다려 사고싶었던 물건을 산다던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줄 선물을 마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