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도 체력이 있어야! UC버클리, 교내 GYM 소개

0
114

 학기가 시작되면 학생들은 공부하느라 건강을 챙기기 쉽지 않다. 해야 할 과제와 공부가 너무나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UC버클리에는 학생들을 위한 RSF(Recreational Sports Facility)가 있다. 학생들이 흔히 말하는 RSF는 UC버클리 재학생이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이다.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것 중의 하나는 RSF에 입장하려면 CAL Student ID를 꼭 지참해야 한다. RSF는 운동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해 놓은 수건도 많이 있기 때문에 따로 챙겨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RSF는 굉장히 큰 규모를 자랑하고있다. RSF는 단순히 규모만 큰 피트니스가 아닌 시설들 또한 다양하게 있다.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은 크게 올림픽 크기의 수영장, 3개의 웨이트룸, 7개의 농구코트 그리고 6개의 스쿼시코트도 있다. 당연히 런닝머신, 사이클 등의 유산소 운동기구 등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그리고 130개의 다양한 피트니스 수업들이 있다. 그룹 수업들은 크게 5개로 분류 되는데 Full body, Cardio, Core, Mind/Body, 그리고 Strength Training이있다.

 

RSF를 처음 이용하는 학생이라면 RSF 101세션을 이용해봐도 좋을 것이다. RSF 101이란 Intro to Facility, Equip & Program이다. 온라인으로 들어가서 간단한 사인업과 원하는 날짜에 예약을 하면 된다. 이세션은 한사람당 한번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개인 트레이너와 1대1로 집중적으로 45분동안 진행된다. 그러면 무료로 운동기구의 사용법을 제대로 배울 수 있으니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 많은 수업들 중 제일 인기 있는 종목은 요가와 댄스 수업이다. 꼭 참고하고 경험해 보자.

 

공부도 체력이라는 말이 있듯이, 건강을 열심히 챙기며 운동도 공부도 열심히 하는 버클리 학생이 되어보자! 사설 피트니스를 유료로 이용할 필요없이 캠퍼스에서 이러한 시설들을 꼭 한번 이용해 보기를 강력 추천한다. RSF의 hours은 평일 아침 6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을 하고, 주말은 평일보다 조금 늦은 시간인 아침 8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한다.

위치: 2301 Bancroft Way, Berkeley, CA 94720.

웹 사이트: https://recsports.berkeley.edu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