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즐겁게 해주는 필기감 좋은 펜 BEST 5

718

좋은 펜은 곧 공부의 시작점이다. 공부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애용하는 펜 한 자루쯤은 있을 것이다. 아무리 시대가 변화하여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을 이용해 노트를 적는 사람들이 많아졌어도, 취향에 따라 타자를 두드리기보다는 직접 손으로 종이에 강의 필기를 정리하고, 화학 수식을 적어내려는 이들도 매우 많다.

필기감이 좋은 펜은 공부하는 고단한 과정을 조금이나마 즐겁게 만들어주고 자신이 원하는 노트를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필기감이 좋기로 유명한 펜 5가지를 소개하니, 자신에게 꼭 맞는 펜을 찾고 싶다면 주목하길 바란다.

  1. 지브라 SARASA 0.7

술술 잘 써지는 펜을 찾고 있다면, 지브라 SARASA 0.7을 추천한다. 심 굵기는 0.3 mm, 0.5mm, 0.7mm, 1.0mm로 총 4종류이지만 0.7mm를 쓰면 선명한 색감과 부드러운 필기감을 느낄 수 있다. 0.3mm와 0.5mm 같은 경우는 굵기가 가늘어 서걱서걱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된다.

  1. 제트 스트림 JETSTREAM 0.7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 만한 제트 스트림 펜! 보기보다 무게감이 없고 가벼워 글씨를 쓸 때 손에 힘이 많이 안 들어간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다른 유성 볼펜들에 비해 잉크가 2배나 들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쉽게 번지지 않는다. 번지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발림성을 원한다면 제트 스트림 펜을 권한다.

  1. 파일럿 G-2

파일럿 G-2 펜은 특히 미국에서 학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펜이다. 굵기는 Ultra Fine, Extra Fine, Fine, Bold로 총 4개이고 취향에 따라 굵기를 고를 수 있다. 특히 파일럿 Ultra Fine 이나 Extra Fine 은 볼 사이즈가 매우 작아 글씨를 필기하는 데에도 매우 유리하고 글씨 모양을 단정하게 만들어준다. 좀 더 굵은 Bold 는 진한 잉크를 선호 하는 이들에게 좋다. 또한, 파일럿은 15가지가 넘는 색상이 있어서 깔끔하고 화려한 노트 쓰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1. 자바 스프링업 JAVA SPRING-UP 0.38

자바의 스프링업 펜은 특히 유니 시그노 펜과 매우 흡사하게 생겼다. 하지만 시그노 펜과 다른 점은 조금 더 저렴한 가격과 12가지의 다양한 색상이다. 또한, 펜의 앞부분은 고무로 되어있어 손이 미끄러지지 않게 해주며 그립감을 향상해준다.  기분 좋게 서걱서걱 거리는 느낌은 원한다면 한번 사용해보자.

  1. 펜텔 에너겔 Energel 0.7

질 좋은 젤펜을 찾고 있다면 펜텔의 에너겔을 강추한다! 리퀴드와 젤잉크가 골고루 혼합 되어 있고 번짐없이 쉽게 쓰이는 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