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일리노이 대학교

917

0522144932_1노던일리노이 대학교는 1895년 일리노이내의 유명한 교육대학으로 시작하여 1955년 일리노이주정부로부터 현재의 주립대학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시카고에서 65 마일 밖에 차이안나는 작은 소도시인 Dekalb에 메인 캠퍼스가 자리잡고 있어, 도시와의 근접성과 취업에 용이성을 가지고 있다.

연간 22000불, 즉 일리노이 내 타학교에 비해서 가장 합리적이고 싼 등록금을 요구하고 있으며 비교적 합리적인 등록금에 비하여 교수수준과 제공하는 수업의 질이 뛰어나기에 년간 높은 비율로 국제학생의 입학숫자가 늘어나고 있다.

노던일리노이 대학교의 경우 근교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페르미 국립 가속기 연구소가 자리잡아 Physics와 Engineering 전공의 경우 파트너십을 통해서 수준높은 연구와 교육을 제공한다. American Chemical Society (ACS)에서 인정한 TOP Chemistry 학교에도 선택된바있다.

그외에 2013년 Washington Monthly 와 U.S. News & World Report에서 Top 100 & Top 60 Rank에 선정된바 있으며 특히 Public Administration 프로그램인 City Administration &Urban Policy와 Public Finance & budgeting 부분에서는 전국 최고의 수준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교육학 쪽에서 U.S. News & World Report에서 인정한 최고의 온라인 프로그램에 선정된바 있다. Nursing, Psychology, and Law 전공 또한 유명하다.

2008년 캠퍼스내 총기난사 사건으로 가슴아픈 사건을 겪어낸걸로 유명하다. 경찰의 빠른 조취로 인해서 더 큰 피해는 막았지만 피해자 5명이 총기로 사망한이후 캠퍼스내에 안전에 집중하고 자전거 경찰의 창설로 범죄율이 급격하게 떨어졌다.

비즈니스 프로그램의 경우 일리노이 내 대학교에서도 양질의 프로그램을 오퍼하는 학교로 유명하다. 특히 Accountancy의 경우 미국내 Top 10 학교에 선정될만큼 수준높은 프로그램과 Best Value in Illinois and Among Best in Nation – Businessweek (2013)에서 선정됐다시피 비교적 값싼 등록금에 비해서 수준높은 프로그램으로 많은 학생들이 Accountancy를 선택하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내 도덕과 윤리를 강조하는 Integrating ethics in the curriculum에서 3년 연속 Top 3에 머물고 있으며 프로그램 자체가 취업에 도움이되는 실무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짜여져있다. 결과적으로는 미국 3대도시인 시카고에서 가장 가까운 주립대로서 양질의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용이하다는게 장점이다.

Accountancy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GPA 3.20 이상이여야하고 그외에 기본 회계 두 과목에서 B이상의 학점을 받아야 지원할수 있다. 그러나 위 조건에 충족하지 못할시 2번의 기회에 한하여 회계입학시험을 치뤄서 지원받을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NIU ACCOUNTANCY 홈페이지에 서술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