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서 연말 느낌 제대로 나는 장소 5

470
이미지 출처 : https://pixabay.com

뉴욕 맨해튼은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인 만큼 많은 관광명소가 존재한다. 계절마다 옷을 바꿔 입듯이 계절에 따른 도시 분위기가 달라지는 것이 매력이기도 하다. 연말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장소 중 하나인 뉴욕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큰 두 가지 이유는 크리스마스쯤 개봉되는 영화에 필수 배경지, 그리고 새해를 기념하는 볼드롭 행사가 있다. 매우 추운 겨울에도 뉴욕을 오게 만드는 연말 느낌 물씬 나는 장소 5곳을 추천한다.

이미지 출처 : https://pixabay.com

  1. Rockefeller Center

뉴욕에 관광하러 오는 사람들의 필수 코스인 Rockefeller Center는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곳에 있다. Rockefeller Center의 전망대는 다른 유명 건물들의 전망대와 비교할 수 없는 높이를 자랑하고 야외에 나가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찾는다. 하지만 이곳의 겨울 분위기 특히 12월 분위기는 뉴욕의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곳이자 다른 계절과 전혀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첫 번째로 Rockefeller Center 광장에 설치되는 크리스마스트리이다. 많은 사람이 이곳의 크리스마스트리를 기다리며 크리스마스트리 점등식을 진행할 정도로 뉴욕 대표 연말 행사가 되었다. 매년 다른 디자인과 사진에 한 번에 담기 힘든 사이즈의 트리를 구경하는 관광객으로 붐빈다.

두 번째는 아이스링크장이다. 크리스마스트리 바로 아래에 있는 아이스링크장은 정말 많은 사람이 찾아 북적이는 곳이다. 겨울을 제외한 다른 계절은 카페테라스로 사용되다가 겨울에는 아이스링크장으로 변신한다. 사진을 찍고 추억을 남기기엔 좋은 장소이지만 스케이팅을 즐기기엔 적절하지 않으니 방문자가 적은 평일을 추천한다.

 

이미지 출처 : https://pixabay.com

2. Center Park

Center Park의 겨울은 사람들이 흔하게 생각하는 초록색 나무들과 탁 트인 하늘과는 조금은 다르다. 하지만, 매년 크리스마스쯤에 나오는 영화 중 하나는 뉴욕을 배경으로 하고 있고 그중에서 절대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장소는 센트럴 파크이다. 그 이유는 아이스링크장이 있다. Rockefeller Center와 다른 점은 탁 트인 공간에서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많은 영화의 배경지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많은 인생샷과 데이트 장소로 유명하다. 하지만 이곳 또한 정말 많은 사람이 몰리기 때문에 스케이팅을 즐기기엔 무리가 있다.

이미지 출처 : Google

3. Little Italy

뉴욕 다운타운에 있는 Little Italy는 China town과 매우 근접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는 구별이 안 될 정도이지만 크리스마스에는 차를 타고 지나가도 이곳이 Little Italy라는 것을 알 수 있게 된다. 건물과 건물 사이를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미는 것은 물론이고 가게들이 꾸며놓은 장식을 보는 재미에 음식을 먹지 않아도 한 번쯤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이미지 출처 : https://pixabay.com

4. Macy’s

맨해튼의 중심부에 있는 Macy’s는 정말 오랜 역사를 지닌 곳이자 맨해튼을 상징하는 건물 중의 하나이다. 외관은 많은 연륜이 느껴져서 마치 동네 작은 백화점 같지만, 실내는 정말 넓고 탁 트여 있으며 정말 많은 브랜드가 입점해있다. 맨해튼의 랜드마크이지만 겨울 특히 연말에는 랜드마크의 이유가 한눈에 스치듯이 봐도 이해가 쉽게 된다. 그 이유는 연륜이 잔뜩 묻어나는 건물이 하나의 전시관이 되기 때문이다. 갖가지 조명 인테리어는 물론이고 중간중간에 있는 유리 디스플레이 공간이 마네킹을 위한 공간에서 하나의 박물관이 된다. 매년 다른 디자인을 선보이며 매우 섬세하고 함부로 따라 할 수 없는 장식들이 눈을 사로잡는다.

 

이미지 출처 : Flickr https://flic.kr/p/2bFBE7i

5. Holiday Market (Union Square and Columbus Circle)

맨해튼에는 크고 작은 공원들이 존재한다. 사람들에게 친숙한 공원은 당연히 Central Park이지만 다른 공원들도 자신들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여러 장식을 하며 여러 할리데이를 기념한다. 공원에서 열리는 할리데이 마켓들은 정말 많지만 매년 꾸준히 열리고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은 Union Square와 Columbus Circle에 있는 마켓이다.

Union Square는 관광객들에게도 흔히 알려져 많은 사람이 찾는 관광지 중에 하나이며 연말에 근처를 지날 일이 있다면 한 번쯤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Columbus Circle은 일단 Central Park와 가깝고, 바로 앞에 몰이 있기 때문에 이곳을 방문하기 위해서 가는 느낌보다는 겨울의 Central Park를 즐기러 갈 때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겨울의 뉴욕은 해가 매우 짧고 춥지만, 그만큼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며 겨울만의 특유한 분위기가 연말 느낌 크리스마스 느낌을 물씬 느끼게 해준다. 또한 짧은 해 때문에 조명 장식이 되어있는 거리를 보는 시간도 늘어나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