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의 분위기 있는 재즈바 BEST 5

0
1746

① 블루노트 (Blue Note) 

블루노트는 1981년에 그리니치 빌리지에 생긴 이후 전세게 곳곳에도 체인을 두고 있는 재즈바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뿐만 아니라, 뉴욕에서도 명성 높은 재즈바 중 한 곳이며, 뉴요커들에게 재즈바를 말한다면 단연 제일 먼저 블루노트 재즈바를 떠올릴 것 입니다.

이곳의 넓은 좌석과 깔끔한 좌석 배치는 식사 또는 음료를 마시며 재즈 공연을 보기에 불편함이 없으며 이곳은 재즈바 중에서 제일 좋은 시설을 갖추고 있기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그 날 공연하는 재즈 아티스트, 그리고 좌석의 위치에 따라 매일 입장료의 가격이 바뀌며 사람 한 명 당 $5 이상의 음식 또는 음료를 주문해야 한다고 합니다. 2층에는 블루 노트 재즈바만의 기념품도 판매한다고 하니 공연이 마친 뒤 기념품을 구경하는 재미는 또 하나의 묘미가 아닐까요?

● 주소: 131 W 3rd St, New York, NY 10012                                                                    ● 영업시간: Mon – Sun: 9:00 AM ~ 12:00 AM                                                                  ● 웹사이트: http://www.bluenotejazz.com/newyork/index.shtml

 

② 스몰스 (Smalls)

스몰스는 1994년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에 자리 잡은 재즈바입니다. ‘스몰스’라는 명칭에 맞게 재즈바의 규모는 아담하며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는 마치 숨겨진 아지트에 들어가는 듯한 느낌을 주고는 하는데요. 화려하고 근사하기보다는 빈티지하고 정감 있는 분위기는 이곳이 뉴욕 로컬 재즈바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듯합니다.

일정 금액 이상의 음식 또는 음료를 구매해야 하는 다른 재즈바와는 다르게 이곳에서는 입장료 $20을 지불한다면 부담 없이 재즈를 즐길 수 있기에 주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좁은 구조이지만 일찍 예약하여 자리를 미리 선정한다면 보다 넓은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스몰스 웹사이트를 통한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 주소: 183 W 10th St, New York, NY 10014                                                                  ● 영업 시간: Mon – Fri: 7:30 PM ~ 4:00 AM                                                                                                  Sat: 4:00 PM ~ 4:00 AM                                                                                                Sun: 1:00 PM ~ 4:00 AM

●웹사이트: https://www.smallslive.com/

 

스모크 재즈 (Smoke Jazz & Supper Club)

스모크 재즈바는 맨하탄 어퍼 웨스트의 콜롬비아 대학교 주변에 위치한 역사 깊은 재즈바입니다. 아담한 크기이지만 이곳의 고풍스러운 바 분위기는 감상하는 재즈를 한층 더 매력 있게 해주는 듯 합니다. 무대가 잘 보이는 식사 테이블에 앉기 위해서는 약 $40에 달하는 3-Course Dinner Prix-Fixe를 주문해야하며 식사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바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재즈 아티스트들이 이곳에 공연을 하러 많이 찾는 까닭에, 이곳에서 재즈를 듣기 위해서는 $38의 music charge를 지불해야 하는데요. 적지 않은 가격의 music charge가 부담이 된다면, 자정 직전 또는 직후 (round midnight)에 이곳을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요? Round midnight에 열리는 재즈 공연은 $20 이상의 식사를 주문 할 경우 music charge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공연 가격과 공연 시간은 수시로 업데이트되므로 웹사이트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소: 2751 Broadway, New York, NY 10025                                                                ● 영업시간: Mon – Sun: 5:00 PM ~ 3:00AM                                                                      ● 웹사이트: https://www.smokejazz.com/ 

 

④ 빌리지 뱅가드 (Village Vanguard) 

빌리지 뱅가드는 1935년에 그리니치 빌리지에 문을 열어 지금까지 그 인기를 지키고 있는 재즈바입니다. 마일스 데이비스와 존 콜트레인과 같은 재즈 아티스트 계의 거장들이 거쳐 간 전통 깊은 재즈바이며 이곳의 공연을 보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재즈 마니아들이 방문하고는 합니다.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다른 재즈바와는 다르게 손님들이 오로지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음료만을 파는 것이 이곳의 특징인데요. 비록 일정 이상의 music charge를 지불해야하지만 재즈 공연 수준 또한 그만큼 높기 때문에 한 번 쯤 방문하는 것 또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뉴욕에서 손에 꼽히는 재즈바 인만큼 공연 전에는 많은 사람들로 붐빕니다. 자리는 선착순이기 때문에 인터넷 예매 후 공연장에 여유롭게 도착하여 자리를 선점하는 편이 낫습니다.

● 주소: 178 7th Ave S, New York, NY 10014                                                                 ● 영업시간: Mon – Sun: 7:30 PM ~ 12:00 AM                                                                  ● 웹사이트: https://villagevanguard.com/

 

 

⑤ 재즈 at 링컨센터 (Jazz at Lincoln Center)

앞서 소개한 것과 같이 맨하탄 곳곳에 다양한 재즈바들이 있다면 맨하탄의 콜롬비아 서클에는 재즈 공연을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재즈 at 링컨센터가 있습니다. 재즈바가 뉴욕 로컬의 빈티지함을 자랑했다면 재즈 at 링컨센터에서는 그 어떤 곳보다 거대하고 웅장한 재즈 공연을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대인원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공연 예약의 선택 폭이 보다 넓으며, 사진으로 보이는 바와 같이 뚫린 유리창 너머의 콜롬비아 서클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재즈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중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의 경우 학생증 복사본을 티켓 담당자의 이메일로 발송하면 학생 할인을 받아 티켓을 발매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소: 10 Columbus Cir, New York, NY 10023                                                              ● 웹사이트: https://www.jazz.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