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여름방학 버킷리스트

351

새 친구 사귀고 번지점프 하고 댄스 배우게
대학생 자녀 여름방학 버킷리스트

대학에 다니는 자녀가 오랜 만에 집에 돌아왔다. 인턴을 하던 파트타임잡을 갖고 있던 간에 바빠서 얼굴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래도 부모 입장에서는 항상 자녀가 만족할만한 여름방학을 보냈기를 바란다. USA투데이가 몇가지 조언을 했다. 다음은 자녀들에게 권하고 싶은 여름방학 버킷리스트.

1. 새로운 장소로의 여행=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에서 여행만큼 좋은 것이 없다.

2. 자신의 몸과 사랑에 빠지게=특히 여학생이라면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건강도 챙기는 과정을 잊지 않게 하라. 앞으로 살아갈 남은 인생동안 사용해야할 것이므로 스스로 가꿔야 한다. 전문가들은 라라걸 레아 치아스코(Lea Ciastko)의 ’13 Body Positive Quotes Every College Girl Needs’를 읽고 영감을 받으라고 한다.

3. 자원 봉사 또는 자선 기부=자원봉사 활동은 이력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자신의 기분도 좋게 한다. 스스로 즐기는 것을 제공하는 장소를 찾게하라. 동물과 놀기, 파크에서 오물 치우기, 사람들과 시간 보내기 등 자원 봉사가 안맞으면 자선 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 단 5달러도 중요하다.

4. 아드레날린이 나올 뭔가를=스스로 무언가를 강렬하게 느낄 때 기분이 좋아진다. 그것이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는 순간과 활동이다. 이런 것은 추억도 된다. 산악 자전거, 번지 점프, 스카이 다이빙, 롤러 코스터 타기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서 가능하다.

5.해돋이를 경험하도록=일출은 아름다운 것이므로 인생에 대한 전망을 새롭게 할 수 있다.

6. 언제나 원했던 것을 배우게=해보고 싶었던 것을 배우는 것이 좋다. 어떤 사람에게는 기타 연주법, 컴퓨터 코드 작성법, 니트웨어 짜는 방법 등을 배울 수도 있다. 필요로 하거나 마음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배우게 하라. 유튜브에 훌륭한 무료 자습서가 많다.

7. 재능을 보여줄 웹 사이트 만들기=드로잉, 옷 만들기, 어도비 프로그램 등 잘 할줄 안다면 자신이 할 줄 아는 것이 얼마나 멋있는지 보여줄 웹 사이트를 만들게 하라. Wix는 무료로 훌륭한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게 돕는다.

8.시간 캡슐 만들기/미래의 자신에게 편지 쓰기

9.새로운 친구들 사귀게=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일은 정말로 힘들 수 있다. 그러나 여름에 의무적으로 적어도 한 명 이상의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게 노력하게 하라. 평생 친구가 되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보다 좋은 것은 없다. 미소 지으면서 낯선 사람에게 인사하고 근처 클럽이나 그룹에 가입하게 하라.

10. 외모의 급격한 변화=여름 방학에 몇 년동안 하고 싶었던 머리카락을 특이한 색깔로 염색해 볼 기회도 있다. 젊을 때나 분홍색으로 염색을 해 볼 수 있고 바로 없앨 수도 있다.

11. 댄스 배우기=왈츠, 탱고, 살사, 고전무용을 배울 수 있다. 나중에 결혼식이나 정식 파티와 같은 행사에서 매우 유용하다.

12. 양조장·와이너리 가보게=성인이라면 양조장, 와이너리를 방문하는 것은 정말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다. 새로운 취향을 발견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경치와 흥미로운 사람들로 둘러싸일 수 있다.

13. 음악 / 연극보기

14. FEMINISM IS FOR EVERYBODY을 읽게= 이 책은 2000년에 출판된 고전적인 페미니스트 작품이다.

15.새로운 요리를 주문하게=한번도 가보지 않았던 새로운 레스토랑이나 새로운 요리를 시도하는 것은 여름에 해볼만한 좋은 시도다. 그것은 쉬워 보이지만 매우 의미있는 것이다.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는 멋진 자녀로 거듭나게 할 수 있는 기회다.

16. 스마트폰 없는 하루나기=스마트폰 없이 하루를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면 지옥 같이 겁을 먹을 지 모르지만 마음을 새롭게 할 수 있는 기회다.

17. 무엇이든 식물을 길러보면 좋아=나무이건 꽃이건, 자녀가 무언가를 심어보게 하라. 여름방학내내 그것이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게 하면 좋다.

18. 정신 건강의 날을 가져야=모든 사람들은 때때로 정신건강의 날을 가져야 한다. 정신건강의 날에 대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든지 머리를 깨끗하게 해야 한다. 영화 감상, 독서, 해변에서의 일광욕 또는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에 하루를 보내게 하라.

19. 가족과 함께 하루 보내게=여름에 가족과 시간을 보내지 않으면 언제 시간을 낼 수 있겠나. 며칠이나 하루 저녁이라도 시간을 내게 하라. 할아버지와 함께 프로젝트를 하고 여동생과 아이스크림 가게에 가도 좋다. 영원히 기억될 가족과의 여름 추억을 만들게 하라.

20. 의사 방문하여 검진을 받게=건강이 최우선 과제 중 하나여야 한다. 이렇게 방학 중에 모든 것이 원활한지 확인하게 하라. 주치의 이외에 치과, 산부인과 및 검안과를 방문하는 것도 좋다.

21. 옷장을 정리하고 옷정리를 하게=옷장을 청소하고 잠시 입지 않는 것을 제외한 옷은 기부하거나 판매하게 하라. 정리를 잘하는 것도 교육이다.

22. 좋아하는 것을 하게=아이스크림과 함께 초콜릿 케이크 한 조각을 먹거나 와인이나 샴페인 한잔과 함께 거품 목욕을 하거나 좋아 하지만 자주 할 수 없는 것을 여름방학에 하게 하라.

23. 하루 동안 홈타운에서 관광객이 되게=자신의 홈타운에서 관광객이 되게 하라. 평소 볼만한 가치 있는 것을 보지 못했던 것을 발견할 기회가 된다.

장병희 기자

 출처: LA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