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걸을 필요가 없다. Indego!

127

 

Philly_Indego_Bikeshare

Philadelphia, PA –  Indego란 필라델피아시에서 지난 2015년 4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자전거 대여 서비스를 칭하는 단어다. 필라델피아 센터시티와 Upenn, 드렉셀이 함께 모여있는 University Cit 곳곳에 30개 이상의 자전거 대여소가 비치되어 있으며, 모든 시스템은 무인으로 운영된다.

사용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오직 한 번 이용을 원하는 사용자는 기기에서 $4을 지불하고 30분의 이용권한을 얻으며 반납은 필라델피아 내의 모든 인디고 스테이션에서 가능하다. 그러나 자주, 혹은 정기적으로 이용하기를 바라는 사용자는 1달 이용권을 홈페이지, 세븐일레븐, Family dollar store에서 구입 할 수 있다. 1개월 정기이용권을 구매하기 원하는 사용자는 홈페이지(바로가기) 혹은 인디고 App(Google Playstore와 App Store 모두 이용 가능)에서 정류장과 현재 가용한 자전거 대 수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루트에 정류장이 존재하는지 여부를 심사숙고 후 구매하는 것이 좋다. 게다가 필라델피아 시민 중 ACCESS카드 소유자는 1개월 이용권을 단돈 5불에 구매할 수 있다.

혹시 자주 이용하지는 않지만, 이용할 때 조금 오랜 시간을 대여하고 싶다면 Indego flex를 구매하면 된다. 1년 이용권이 단돈 10불이지만, 1시간 이용시마다 4불을 지불해야 한다. 일반적인 일회성 구매보다 두 배의 시간을 얻게 되는 셈이다.

실제로 인디고에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Hamad(21, Business Administration 전공)에게 의견을 물어보니, 자전거 도난의 우려가 많은 미국에서 도난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고, 여러개의 대여소가 있어서 대여, 반납하기에 용이해서 이용한다고 응답했다. 실제로도 많은 학생들이 자전거를 구입하였으나 도난과 타인에 의한 파손으로 골머리를 썩고 있음은 물론, 시티 내의 파손되어 버려진 자전거로 시에서도 고민이 많았다고 한다. 그러나 작년 이 시스템이 도입된 이후로 많은 효과를 보고 있는 것 같다고 응답했으며, 고질적인 통행량문제로 골머리를 썩고 있는 학생들도 더 이상 센터시티로 갈 일이 생길때 우버, 리프트등의 카쉐어링 시스템을 이용하지 않아 유용하다고 응답했다.

Drexel University에 재학 중이나 아직 시티투어를 제대로 해보지 못 한 학생이라면, Indego 1개월 정기 이용권을 구매해서 똑똑하고 경제적인 이동수단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SHARE
Previous article콤보 받자! MSU
Next article나의 단점, 어떻게 말해야 합격할까?
Northern State University(NSU)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최정원입니다. "당신의 연세를 가꿀 수 있게 저희들의 연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홍보대사 '연홍' 7기 회장으로서 활동하던 시절 단상 위에서 청중을 향해 수십, 수백 번 외쳤던 말입니다. NSU로 교환학생으로서 파견 온 지금도 마찬가지로 교환학생을 준비하고 있는, 혹은 꿈꾸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현지의 생동감을 그대로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