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도 보도 못한 수업 UC 얼바인에 있다!

1125

UC 얼바인 학생도 모르는 독특한 수업 TOP 5

대학을 입학하고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을 듣기 시작하면 시간이 없을뿐더러 그 외에 수업 들은 관심을 주기도 힘들다고 한다. 그러나 우리가 알고 있는 수업들 외에 대학교에서 지원해주는 독특하고 흥미로운 수업들이 많이 있기 마련이다. UC 얼바인에도 학생들에게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독특한 수업들이 존재한다고 하니, 알아보도록 하자.

  1. The Science of Superheros

이 수업으로 말하자면 수업 이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슈퍼 히어로에 관하여 공부하는 것이다. 슈퍼맨, 배트맨, 아이언맨, 헐크 등 슈퍼 히어로들이 과학적으로 비행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 또한 어떻게 신체가 급격히 변하는지, 어떠한 원리도 투명해지는 효과를 발휘하는지도 알아볼 수 있는 수업이다. 과학적으로 다가가서 우리가 좋아하던 슈퍼 히어로들을 만난다면 어떨지 본인도 궁금하여 수업에 대하여 알아본 결과, 교수가 말하길 “물리학은 사람들이 꺼려하는 과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좋아하는 슈퍼 히어로와 접목시켜 물리학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수업을 추진했다”라고 한다.

  1. Computer Game Development

제목으로 봐서는 남자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을 것 같은 이 수업은 UC 얼바인 대표 수업이기도 하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요즘 인기가 가장 많은 컴퓨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북미 대표 선수 중 한 명이 UC 얼바인을 다녔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학교에서는 게임과 컴퓨터 공학 쪽으로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며, 교내 피시방까지 생길 만큼 인기가 많다. 이 수업에 대하여 얘기하자면, 절대 쉬운 수업은 아니다. 컴퓨터 공학과 학생들에게만 제공되는 수업이며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대하여 지식이 있어야 들을 수 있다. 그래도 관심이 있다면 한 번쯤은 수업에 대하여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

  1. Spacefight Mechanics

이름만 들어도 어릴 적 우주공학 영화나 만화를 보며 우주선을 타는 꿈을 꾸던 때가 생각이 나게 하는 수업이다. 비록 엔지니어링과가 아니면 절대 들을 수 없는 수업이지만 이 수업만큼은 남자 학생들에게 동심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수업인 것 같다. 매우 세분화되어 있는 수업으로 우주공학과 외에는 듣지 못하는 이 수업은 영화에 나오는 우주선과 다른 비행 물체들에 관하여 배우는 수업이다. 특별히 다른 행성들을 가는 방법 또한 배우며 비행 물체들이 우주로 나갈 수 있는 원리를 배우게 된다고 한다.

  1. Beatles and the sixties

이 수업은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과 비틀스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꼭 추천해 주고 싶은 수업이다. 60년대에 비틀스의 영향력과 비틀스가 어떤한 이유로 유명해졌으며 비틀스의 노래를 분석하고 해석을 하는 수업으로 음악가들에게는 흥미로운 수업일 것이다. 결코 쉬운 수업은 아니지만 비틀스라는 한 밴드가 어떻게 미국에 영향을 끼치고 최고의 밴드가 되었는지 알아보면 시간이 금방 갈 거라고 예상한다.

  1. Introduction to Gangs

Valdez 교수의 Introduction to Gangs는 UC 얼바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수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수업은 필자 또한 들었었고 학생들 사이에서 너무나 인기가 많은 수업이다. 미국 뿐만 아니라 특히 한국에서는 상상도 못할 내용의 수업으로 학생들의 이목을 집중 시킨다. 수업 내용으로는 갱 집단을 입단하는 방법, 갱 집단 안에서의 생활, 그리고 갱 집단의 싸움 등 전반적인 갱 집단에 대하여 많은 정보를 배울 수 있는 수업이다. 일반인으로서 절대 다가갈 수 없는 갱 집단에 대하여 너무나 손쉽게 배울 수 있어서 호기심 많은 학생들에게 매우 좋은 경험이 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