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기 쉬운 국가 기술 자격증

2789

0506172233_1다가오는 여름방학, 다들 부푼 기대와 함께 여러 가지 계획들을 세우고 계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방학 기간 동안 여러분들의 스펙을 쉽게 레벨업 시켜줄 ‘따기 쉬운’ 국가 기술 자격증들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1. GTQ (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 Photoshop (1,2급)

포토샵 자격증은 보유만 해도 여러 방면에 쓸모가 있을뿐더러, 점점 그 중요성이 높아져 이젠 ‘필수 취득 자격증’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겁먹지 마세요. GTQ 포토샵은 컴퓨터에 포토샵만 설치되어 있다면 독학에 아무 어려움이 없답니다. 좋은 교재도 많이 나와있거든요. 뿐만 아니라, 매달 응시 가능하며, 응시료도 1급 28,000원, 2급 19,000원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불합격에 대한 부담감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다음 달에 또 응시하면 되기 때문이죠. 또한, GTQ 포토샵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갱신 없이 평생 활용이 가능한 자격증’입니다. 한 번 통과만 하면, 재응시 없이 평생 쓸 수 있다는 것이죠. 도전해볼만하죠?

2. 조리기능사 (요리 자격증)

조리기능시험에는 한식, 양식, 일식, 중식 이렇게 네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종목은 한식입니다. 한식은 학원 수강신청 시 2~3개월 만에 마스터할 수 있으며, 양식, 일식, 중식에 비해 난이도가 낮은 편입니다. 이미 요리하시는걸 좋아하는 분들은 더 쉽게 따실 수 있을 거에요. 재밌는 요리도 배우고 스펙도 쌓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찬스, 놓치지 마세요.

[작성: 김가빈, 편집: CalFocus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