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들이 다짐하는 새해 계획 5가지

624

모두 새롭게 시작될 2020년에 대한 기대와 설렘들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 새해가 오기 전 혹은 새해가 오면 누구나 지나간 순간들에 대한 추억을 되새김하거나, 실천하지 못한 계획에 대해 후회를 할 것이다. 그리고 새해를 맞이할 또 다른 새해 계획들을 다시 세우곤 한다.

누구나 한 번쯤은 세워봤을 새해 계획 목록 중 많은 사람이 새해 계획을 세우는 목록 중 가장 공통으로 많은 새해 결심 목록은 무엇일까? 여기 새해에 많은 이들이 다짐하는 계획 5가지를 모아 보았다.

  1. 몸매 관리하기 (Get in shape)
출처: Google

체중 감량은 전 세계 사람들 중,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한 번쯤은 다들 해봤을 것이다. 외모적인 문제보다는 건강 문제에 더 밀접해 있기 때문에 새해에 걸맞은 몸매 관리하기는 10명 중 8명이 대답할 정도로 가장 1순위 대답이다. 그만큼 “건강이 최고다”라는 말이 있는 것이 아닐까?

 

2. 건강한 음식 챙겨 먹기 & 소식 하기

출처: Google

몸매 관리하기와도 연결되는 계획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소식을 하는 것이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라고, 한식보다는 서구화된 음식들이 판을 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건강한 음식을 매끼 챙겨 먹는 건 너무 힘든 것이 사실이다. 새해부터는 외식과 값싼 정크푸드를 줄이고, 하루에 한 끼는 직접 요리를 해보자.

 

3. 돈 많이 벌기 (Earn more money)

출처: Google

새해에는 작년보다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직업을 바꾸거나 보수적인 돈을 벌기 위해 다른 아르바이트를 찾을 생각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돈은 살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지만 행복의 우선은 돈이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말고, 즐거운 마음으로 올해에도 힘내시길.

 

4. 새로운 사람 만나기 ( Meet new people)

출처: Google

사회적 동물인 우리들은 혼자서는 이 세상을 살아갈 순 없다. 그 많은 매 순간 어디서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설레면서도 즐거운 일이다. 돌아온 새해에도 친구를 사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약간의 수줍음을 가지고서 새롭고 흥미로운 사람들을 알아가 보자.

 

5. 스트레스 줄이기 (Reduce stress)

출처: Google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내 몸 스스로가 뱀독을 만들어 내는 것만큼 해롭다고 한다. 누구나 그렇듯 삶을 살아가는 것은 힘들면서도 어느 작은 사소한 것에 행복감을 느끼는 법. 정신없이 바쁜 현대생활을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스트레스라는 놈은 떼레야 뗄 수 없는 또 다른 면이지만,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여 보는 건 어떨까?

 

다른 계획보다는 새해 계획의 힘이 더 있는 것 같다. 우리 모두 다 새해에는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기 바라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