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편입? 그렇다면 도움이 될 정보!

0
1556

편입을 목표로 유학을 왔지만 정보가 많이 없어서 시간표를 짜는데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다. 주위에서 도움을 많이 받아 방향을 바로잡을 수 있게 되었지만, 정보가 많은 사람들을 만나지 못했더라면 나는 여전히 방향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편입 준비 기간이 더 길어지고 편입이 힘들었을 것이다. 이 기사를 읽는 학생들은 시간과 돈을 낭비하지 않고 편입을 올바르게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마음으로 귀한 정보를 공유한다.

  1. assist.org

희망하는 학과, 대학교에 편입하기 위해서는 필수 requirement를 파악하는 것은 기본!

자신이 원하는 지원시기에 맞춰 지원하고 싶다면 requirement를 기간 안에 채울 수 있도록 미리 계획을 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Requirement를 채우는 것 말고도 요구하는 학점 관련된 요소들은 학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미리미리, 꼼꼼히 알아보아야 한다.

 

  1. Rate my professor

원하는 대학에 편입하기 위해서는 높은 GPA는 아주 중요하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좋은 교수님을 찾아 유익한 수업을 듣고 비교적 수월하게 원하는 성적을 받는 것은 대학교에서 필요한 요령이다. 원하는 대학과 교수의 이름을 검색하면 다른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이 수업의 난이도, 재수강 의사, 교수에 대한 평가 등을 남겨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 Grade distribution

grade distribution은 교수들이 학생들에게 준 성적을 통계자료로 만든 것이다.

학교 홈페이지나 구글에 검색하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Rate my professor도 아주 도움이 되는 사이트이지만 교수들이 수업을 수강한 학생들 중 얼마나 많은 학생에게 A를 주었는지로 수업의 난이도를 조금 더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1. 동아리 활동, 봉사 활동

편입에 또 다른 중요 요소는 자소서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동아리 활동과 봉사활동이다. 이런 비교과 활동들은 자신의 과 특성과 연관되는 것들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련된 활동들을 해야 해당 과에 편입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를 자소서에 쓸 때 도움이 된다.

 

  1. 계절학기

아무래도 편입이 목표인 학생들은 하고 싶은 공부를 원하는 학교에서 빨리하는 것을 원한다. 그렇기 때문에 계절학기 수업을 수강하는 것을 추천한다. 긴 방학 동안 몸과 마음을 재정비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지만 계절학기에서 교양과목들을 미리 수강함으로써 본 학기에 전공과목에 투자할 시간을 확보하는 것도 편입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