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하고 놀지? 한국편!

482

2016062714575드디어 모든 유학생들이 고대하던 여름방학! 그토록 기다렸던 가족들도 보고 친구들도 만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뭘 하고 노는게 좋을까 고민하고 계시는 유학생 분! 후끈후끈한 더위를 날려보낼 여름축제를 소개해드립니다.

꽃 좋아하는 분들에게 특별한 데이트 코스로 추천을 하고 싶은 안성맞춤 축제! 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가 2015년 6월 28일(일)까지 진행됩니다. 천만송이의 다양한 종류의 장미로 꾸며져 가족과 연인의 사랑이 싹트기 딱 좋은 축제입니다.

혹시 장미 축제를 놓쳐서 아쉽다구요? 은하수 별처럼 빛나는 하얀 LED 장미로 일반 장미 축제와는 색다른 매력을 뽐내는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LED 장미 정원에서 비슷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미국에서도 유명하죠. 컬러파우더를 맞으며 달리는 이색적인 마라톤 ‘컬러런 코리아’가 2015년 7월 18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참가비 일반 45,000원/VIP 80,000원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화끈한 음악, 화려한 댄스와 함께하고 싶으시다구요? 롯데월드리우 삼바카니발이 2015년 6월에서부터 8월까지 진행이 됩니다. 또 안산 대부바다향기 테마파크에서는 안산 밸리 룩 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기간은 2015년 7월 24일(금)에서부터 26일(일)까지 개최되며 인기 브릿팝 밴드 더큐어, 더엑스엑스, 스크릴렉스 등이 공연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여름휴가에 무더위를 날려보낼 물놀이는 필수죠. 매일 252톤의 물을 뿌려 더위를 훌훌 날려줄 에버랜드 썸머 스플래쉬가 2015년 6월 19일(금)에서 8월 30일(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야간에는 멀티미디어쇼, 신규 테마가든 등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물총만 가져가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신촌물총축제가 2015년 7월 26일(토)에서부터 27일(일)까지 진행됩니다.

시도때도 없이 터지는 물폭탄과 함께하는 신나는 공연들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2015년 8월 1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워터 버라이어티 뮤직페스티벌 ‘WATER BOMB’ ‘워터밤’에서 초강력 물폭탄 그리고 초대형 물싸움과 함께 신나는 댄스 뮤직 공연까지 펼쳐진다고합니다. 워터밤은 ‘워터버라이어티 뮤직 페스티벌’로써 참가하는 관객들 간의 물싸움이 메인 테마라고 합니다. 같이 가는 친구나 혹은 애인과 같은 팀에서 함께 설 것인지 다른 팀으로 해서 서로 물(?)터지게 싸울 것인지 결정하세요! 예매 시 RED팀이나 BLUE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팀 선택 시에 같은 팀에 있는 아티스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RED팀에는 스컬&하하, DJ KOO, 팔로알토, 오케이션&레디, HUCKLEBERRY P 등이 함께하고 BLUE팀에는 DJ DOC, G. PARK 박명수, 비프리, 바스코, 천재노창 등이 함께 하고 있군요.

밤 시간에도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가득한데요. 밤 하늘을 무지개로 물들이는 아름다운 반포대교 무지개 분수, 음악과 함께 춤추듯 움직이는 뚝섬유원지 음악분수, 전세계적으로 3개밖에 존재하지 않는 교각하부 전망대인 광나루 광진교 8번가, 야간 경관 조명이 설치되어 아름다운 야경 감상이 가능한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 여의도에서 서강대교 왕복 30분 코스가 준비된 여의도 한강유람선, 마지막으로 차분하게 걸으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반포한강고원 서래섬이 있습니다. 굳이 한강대교들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한강둔치는 시원한 강바람이 부는 저녁에 가족들과 함께 산책하거나 치맥과함께 이야기 꽃을 오순도순 필 수 있는 최적의 힐링 장소기도 합니다.

날이 너무 무더워서 실내에서 노는게 더 좋으신 분들에게는 삼성역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하루를 보내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코엑스 광장에서부터 시작해서 16가지 테마촌으로 구성된 대형 아쿠아리움은 대인 22,000원/중고생 19,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옆에 있는 카카오프렌즈 샵에서 깜찍한 카카오프렌즈 커다란 캐릭터 피규어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엑스몰 곳곳에서 다양한 버스킹 공연도 열리지요.

이 외에도, 미술관, 박람회 등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활동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SBS드라마 특별기획전 오리지널 세트(도민준 집, 천송이 집) 전시와 드라마 소품,의상 전시를 볼 수 있는 기획전이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2015년 8월 31일까지 성인 15,000원/학생 10,000원/ 미취학 아동 무료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작성: 박지윤, 편집: CalFocus 편집부]
[기사 원본]

CalFocus Berkeley입니다. CalFocus는 미국 전역의 유학생 선후배들이 오랜 숙고의 기획 과정을 거쳐 창립한 학생 언론 사이트입니다. 한인 유학생들의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신 기사와 양질의 저널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구성을 통해 유학생 여러분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생 언론사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