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생활 필수템, 중고차 구입사이트 BEST 4

6681

미국 서부에 거주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다름 아닌 자동차다. 다운타운에 거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지하철이 있는 것도 아니고,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은 보통 30분이 걸리기 때문에 자동차 구입을 고려할 수 밖에 없다. 보통 한국에서는 대부분 입사 후, 필요할 때 자동차 구입을 고려하지만,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지 않은 미국에선 대학생들에게 자가용은 꼭 필요하다.

그러나, 유학생들이 새 차를 구입하려면 목돈이 들어가기 때문에 새 차를 사는 것은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알아보게 되는 것이 바로 중고차다. 미국 내 중고차 구입에 관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알아보자.

 

  1. CARMAX

미국 모든 지역에 있는 중고차 판매사이트다. 오프라인 매장이 미국 175개 이상의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서 인터넷으로 원하는 차종과 가격, 옵션 등을 인터넷에서 확인한 후, 직접 매장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방문시, 원하는 차 모델이 매장에 없는 경우 사이트를 통해 트랜스퍼를 요청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CARMAX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하게 되면 개인 거래보다 가격대가 조금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구입 후 자동차 서비스(5-Day Money-Back Guarantee, 30-Day Limited Warranty)가 보장되어 있기 때문이다.

 

  1. Craigslist

미국 최대규모의 물품 판매 및 거래 사이트이다. 중고차 외에도 Community job lists, Housing rent, Service ads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Craigslist는 전국적인 사이트이기 때문에 자신이 거주하는 주에 해당하는 웹페이지로 접속해야 한다. For sale 부문안에 Cars+Trucks 판매 페이지가 속해 있고, 클릭시에는 개인 판매와 딜러샵 판매로 나뉘어서 검색할 수 있다.

Craigslist의 장점은 비교적 싼 가격의 중고차 매물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개인거래 중고차들은 중간 상인이 없기 때문에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직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다른 중고차 사이트들보다 가격이 저렴하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중고차 매물에 관한 정보의 신뢰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 히스토리를 정확하게 확인 후 거래를 진행해야 한다.

또한, Craigslist에는 거주지역 주변의 여러 딜러샵들의 중고차 매물이 올라오기 때문에 한 사이트에서 쉽게 여러 종류의 자동차를 비교하고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1. 자동차 딜러샵 홈페이지

Toyota, Honda, Hyundai, BMW 등 자동차 회사들은 자사 중고차 딜러샵 홈페이지를 따로 운영하는 경우가 많다. Approved Used Cars라고 해서 자동차 브랜드에서 직접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이트이다. 올라오는 매물들은 보통 리스가 만료되어 회사로 리턴 된 차량이 많은데 리스차량들은 1년에 정해진 마일을 초과해서 운행되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운행 마일리지가 높지 않아 오래된 연식의 중고차들도 차 상태가 괜찮다.

또한, 자차 브랜드에서 관리하는 중고차이기 때문에 자동차 점검 서비스가 완료되어 사이트에 업데이트되고, 자세한 매물 상태를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점들 때문에 개인 딜러샵들에 비해 중고차 가격대가 높다.

 

  1. 대학 중고거래 사이트

대부분 대학교에는 학생들에 의해 혹은 학교 자체에서 중고거래사이트가 운영된다. Biola university의 경우는 Free & For Sale 페이스북 페이지와 apps.biola.edu/classifieds 웹사이트를 통해 중고거래가 이루어진다.

Biola학생들과 스텝, 교수진들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외부 중고거래 사이트보다 신뢰도가 높다.

특히, 중고차 같은 경우에는 개인 간 거래시, 믿을 만한 판매자인지 혹은 중고차 상태가 나쁘지 않은지를 확인하기가 어려운데 학교 사이트를 통한 거래는 비교적 믿을만하다. 또한, 판매자가 같은 학교 멤버이기 때문에 중고차를 직접 점검하거나 시험주행을 하러 가기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