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만 있는 이색적인 수업들을 한번 알아보자!

0
3678

http://pixabay.com

미국 대학교에는 한국에는 없고 미국에만 있는 독특한 수업들이 있다. 아마 한 번도 들어보지 못한 이색적인 수업들이 있어 많은 학생에게 궁금증과 흥미를 유발하고 있다. 몇몇 수업의 이름은 너무 독특해서 과연 어떤 공부를 하냐는 의문이 생길 수 있지만, 막상 그 수업을 알아보면,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럼 한번 미국에 있는 독특한 수업들을 알아보자!

해리포터 학 (프로스트 버그 주립대) 전공 수업은 아니지만, 영화 해리포터에서 나온 마법들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는 수업이다. 예를 들어 “하늘을 나는 빗자루를 중력학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 머리가 세 개 달린 개를 유전공학으로 증명할 수 있을까?” 등등 영화에서 나오는 신기한 마법들을 물리학, 화학, 생물학 전기공학 등 과학적인 전문 지식을 총동원해 설명하는 수업이다. 즉 이과생들에게 추천할 만한 수업이다.

슈퍼 히어로 학 (캘리포니아 어바인 대학교) 해리포터처럼 이름이 독특한 수업이 또 있다. 바로 슈퍼히어로 학이다. 슈퍼맨, 원더우먼, 배트맨 아이언맨 등과 같이 슈퍼 영웅에 관한 과학을 연구하는 수업이다. 이 수업은 각 영웅의 초능력을 과학적으로 증명하는 것으로 영웅들의 뒤편을 과학적으로 밝히는 수업이다. 많은 영웅이 각자 가지고 있는 무기와 날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으니 아마 비행과 물리학을 집중적으로 공부할 것 같다.

보모학 (설리번 대학교) 유치원생들부터 초등학생까지 케어하는 것을 배우는 수업으로 아이들을 위한 영양학, 안전교육, 응급대처를 배우고 있다. 이 수업을 배운 학생들에게는 아이들을 좀 더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기술을 배워 미래에 학교, 유치원 등 아이들과 관련된 시설에서 취업하는데 좀 더 유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레기의 기쁨학 (산타 클라라 대학교) 이름만으로도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 수업은 사람들이 지구 안에서 살면서, 쓰고 버리는 쓰레기들의 과정과 결과를 연구하고 조사하는 수업이다. 이 수업을 신청한 학생들은 쓰레기들의 동선을 알아보면서 과연 이 많은 쓰레기는 어느 지역으로 가는지에 대한 조사와,  처리하기 불가능한 쓰레기에 대한 문제해결 방안을 연구하는 수업을 받고 있다.

이 말고도 미국에는 독특하고 신기한 수업들이 많이 있다. 이름들이 너무 독특해 어쩔 수 없이 우리의 이목을 끌게 하고 호기심 삼아 신청한 학생들도 몇몇 있을 것이다. 하지만, 수업은 만만치 않다는 사실! 꼭 알아 뒀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