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도 즐길 수 있는 한국 겨울 간식 5가지

1023

 

이미지 출처 : pxhere.com

길거리 음식이 발달한 한국은 많은 길거리 음식들이 있지만, 겨울만 되면 등장하기를 손꼽아 기다리는 길거리 음식들이 있다. 하지만, 미국에서 생활하다 보면 쉽게 접할 수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재료만 있다면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거나 주변에 한인 마트에서 쉽게 살 수 있는 한국 겨울 간식 5가지를 소개한다.

 

이미지 출처 : google.com

1. 군고구마

‘겨울’ 하면 생각나는 대표 음식 중 하나인 군고구마는 한국에서는 정말 쉽게 접할 수 있다. 편의점에서도 판매하는 겨울철 간식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곳에서는 캠핑장에 찾아가지 않는다면 쉽게 만날 수 없다. 그런 마음을 이해한 걸까, 한인 마트나 아마존에서 군고구마를 위한 냄비를 팔기도 한다. 또한 몇몇 한인 마트들은 군고구마를 구워서 팔기 때문에 주변에 큰 한인타운이 있다면 겨울철에 쉽게 접할 수 있다. 주변에 한인 마트가 없다고 낙담할 이유가 없는 것이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꽤 맛있는 고구마를 구워낼 수 있다.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2. 붕어빵

겨울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대표적인 음식이 붕어빵이다. 길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한 손에 잡고 먹기도 편하기 때문이다. 붕어빵도 군고구마와 마찬가지로 몇몇 한인 마트에서 판매를 하기도 하지만 모두 다 판매하는 것은 아니다. 군고구마보다는 조금 복잡하지만 틀, 반죽, 앙금만 있다면 언제든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 중 하나다.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3. 어묵

포장마차에서 국물을 종이컵에 담아 꼬치에 꽂혀있는 어묵을 먹는 것이 겨울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이지만, 미국에서 어묵을 파는 포장마차를 찾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하지만, 어묵은 아시안마트나 한인 마트에서 굉장히 쉽게 접할 수 있는 재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어찌 보면 가장 쉽게 해먹을 수 있는 한국 대표 겨울철 간식이다.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4. 호떡

아마존, 한인 마트, 아시안마트에서 찾아볼 수 있는 호떡 혼합은 겨울철 간식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 준다. 호떡 혼합의 설명만 제대로 따라 한다면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필자는 한인 마트를 가게 될 일이 생기면 한 두 개의 호떡믹스를 구비해놓는 편이다.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5. 호빵

주변에 한인 마트가 없어도 괜찮다. 오히려 한인 마트보다 아시안마트, 중국 매장, 혹은 중국 음식점에서 심심치 않게 호빵을 찾을 수 있다. 다른 것 필요없이 전자레인지에 넣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자취생들이 가장 만들 수 있는 겨울 대표 간식이다.

 

이미지 출처 : pixabay.com

한국을 떠나 미국에서 생활하면서 정말 많은 한식들이 떠오르지만, 길거리 음식만큼 그리워지는 것도 없는 것 같다. 여러 음식이 있지만, 따듯한 전기장판 위에서 먹는 귤이 가장 겨울을 대표하는 간식이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