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추천하는 대학 동아리 5개

203

대학 입학 후 첫 학기에 가장 빠르고 재밌게 사교 생활을 하고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은 대학교 동아리 또는 클럽에 가입하는 것이다. 각 대학마다 몇백여개의 동아리 중 자신의 적성이나 성격에 맞는 동아리를 찾는 것도 험난한 일이 될 수 있다. 어느 대학교에나 있을법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동아리 5개를 소개하겠다.

사진 출처: pinterest

1. Cooking Club 요리 동아리

대학생이 되면 가장 걱정되는 것이 지출과 용돈일 것이다. 요리 동아리를 가입하면 여러 나라의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음식을 배울 기회가 주어진다. 무엇보다 중요하게, 맛있는 음식이 무료로 주어지기 때문에 음식에 쓰여질 한 달 지출이 걱정된다면 꼭 가입하도록 하자.

 

사진 출처: pinterest

2. Club Sports Team 스포츠 동아리

주로 대학 스포츠 팀은 대학 리그가 있기 때문에 스카웃을 거쳐야 하지만 Intramural Sports (사교 스포츠) 동아리를 가입해 친구도 만들고 몸도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사교 스포츠는 프로팀에 비해 난이도도 낮고 책무적인 연습도 훨씬 적다.

 

사진 출처: pinterest

3. Theater Club 연극 동아리

연기뿐 아니라 세트 디자인, 음반 제작, 또는 조명 조정을 배울 수 있는 연극 동아리를 들어가보자. 뛰어난 예술가들과 협력하다보면 어느새 많은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는 예술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사진 출처: pinterest

4. Entrepreneurship Club 기업가 동아리

대학 졸업 후 사업을 하고 싶다면 이만큼 가입하기 좋은 동아리가 있을까? 연설 능력을 늘리고 협력 정신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줄 기업가 동아리를 들어가보자. 운이 좋다면 같이 창업할 파트너를 만날 수도 있다.

 

사진 출처: pinterest

5. Community Service Club 자원봉사 동아리

각 대학마다 많은 자원 봉사 동아리가 존재한다. 각 동아리가 다른 단체에 기부하고 자원 봉사하기 때문에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다양한 동아리를 경험하고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