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한국 국민 드라마” 볼 수 있는 곳

8251


최신 콘텐츠 뿐만 아니라, 추억의 인기 드라마도!

유학생의 서러움 중 하나가 한국에서 즐겨보던 텔레비전 방송을 자유롭게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유튜브로 보려고 하면 저작권 문제로 몇 분 짜리 영상만 볼 수 있고 방송을 통째로 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요즘에는 한류 열풍 덕분에 외국에서 한국 드라마, 예능 방송을 즐겨보는 이들이 많아져 온디맨드 코리아와 같이 무료로 한국 텔레비전 방송을 얼마든지 즐겨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한류 열풍으로 인해 한류 팬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방송은 대부분 최근에 종영했던 프로그램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현재 대학생이라면 학창시절을 찬란하게 해주었던 ‘국민 드라마’에 대한 추억이 있을 것이다. 온디맨드 코리아에서는 최근에 방영된 인기 드라마 뿐만 아니라 수년 전에 방송했던 여러 ‘국민 드라마’도 찾을 수 있다. 본인은 2009년도~2010년도에 방송했던 ‘지붕뚫고 하이킥’, ‘선덕여왕’, ‘제빵왕 김탁구’등의 드라마 재방송을 다시 즐겨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추억 속의 드라마 뿐만 아니라 새로 ‘입덕’을 하게 된 연예인이 출연하고 있는 또 다른 방송을 찾고 싶다면 ‘타이틀, 인물 검색’ 창을 활용할 수 있다. 일일이 연예인들이 출연했던 방송을 검색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고 간편하다. 본인도 새로 좋아하게 된 연예인 몇 명이 있는데, 그들이 출연했던 과거 예능 프로그램이나 드라마를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요즘에는 특히 텔레비전으로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 예능 방송 뿐만 아니라 웹TV, 웹드라마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온디맨드 코리아에서는 요즘 유행하는 웹 TV나 웹 드라마도 볼 수 있다.

 

예능프로그램, 드라마 뿐만이 아니다!

평소에 정치, 경제 뉴스에 관심이 있다면 온디맨드 코리아를 사용하자. 온디맨드 코리아와 연결되어 있는 방송국 채널이 다양해 본인이 애청하던 방송이 있을 확률이 높다. 만일 영어로 뉴스를 시청하고 싶다면 CNN 뉴스도 시청할 수 있다. 아쉽게도 영어로 된 뉴스 채널은 CNN 밖에 없지만 영어 공부할 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뉴스 뿐만 아니라 시사, 다큐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수년 간 ‘롱런’ 방송을 한 ‘동물의 왕국’, 최근에 1000회를 넘은 ‘세상에 이런 일이’, 여행 다큐인 ‘걸어서 세계 속으로’ 등과 같이 누구나 알고 있는 다큐가 있는가 하면, 연예인들의 일상생활을 다큐멘터리로 담은 ‘사람이 좋다’, 정치적 사건들을 다루는 ‘그것이 알고 싶다’와 ‘PD 수첩’을 방영하기도 한다.

온디맨드 코리아를 통해서 교육방송도 시청할 수 있다. 한국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학창시절에 텔레비전이나 인강(인터넷 강의)을 통해 공부를 한 적이 있을 것이다. 글로벌한 시청자들은 대상으로 쓰이는 사이트인 만큼 교육 방송 영상은 대부분 영어 공부와 관련된 콘텐츠이다. 특히 유학생활을 하면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어려운 표현법이나 화법을 공부하고 싶다면 교육 방송 중에서 ‘올리버 쌤’ 영상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말, 혹은 연휴 때 방에서 영화를 보자!

온디맨드 코리아에서는 방송 뿐만 아니라 각종 영화도 볼 수 있게 마련되어 있다. 물론 저작권 문제로 유료로 시청할 수 있는 영화가 더 많지만,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다. 용돈이 생겼거나 on campus에서 알바를 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연휴 때 만큼은 자신에게 보상을 해주는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면서 온디맨드 코리아에서 유료로 영화를 대여받아 친구들, 혹은 혼자서 편하게 방에서 관람하자! 단, 사이트를 통해서 대여 받을 시에 시간적 제한이 있으니 결제하고 관람하는 것을 미루지 말자!

온디맨드코리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