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음식 배달앱 추천 BEST 5

0
1415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COVID-19) 은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시작으로 한국과 다른 아시아 국가들을 넘어 유럽,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다. 미국은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하였고 최대 도시인 뉴욕은 다음 달 20일까지 휴교가 결정되었다. 또한, 로스앤젤레스는 이번 달 16일부터 2주간의 휴교와 모든 식당과 클럽, 극장 등 많은 사람이 모일 수 있는 모든 공공장소를 2주간 폐쇄, 하지만 필요한 의료시설과 마트, 식당과 카페 등은 포장과 배달만 할 수 있도록 결정하였다. 다른 32 개 주의 모든 학교와 공공시설 또한 휴교 또는 폐쇄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지진과 허리케인과 같은 자연재해피해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상황은 미국에서는 역사상 처음으로 일어난 일이다. 그 때문에 많은 사람이 두려움에 생활용품부터 시작해 식료품까지 사재기가 시작되었고 그로 인해 필요한 생활용품과 식료품들은 찾기가 하늘에 별 따기인 상황이다. 밖으로 외출하기에 두려운 상황이기에 오히려 포장, 배달, 또는 Drive-Thru 이용량이 많이 증가 하고 있다. 지금 이런 시국에 알맞게 누구나 안전하게 음식을 배달시킬 수 있는 앱 BEST 5를 소개하려고 한다.

 

1.DoorDash

사진 출처:doordash.com

최근 가장 인기있는 음식 배달 앱으로 선정된 DoorDash는 2013년 설립 이후로 현재 전 세계 4000개 도시에 31 만개의 식당이 있다.(미국 전체의 80%) 새로운 고객들은 10달러 이상 주문 시, 단 $1의 배송비를 내고 30일간 이용할 수 있으며 DashPass를  한 달에 $9.99의 가격으로 구매할 시 무료 배달비와 비교적 저렴한 서비스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2. Postmates

사진 출처: Food-on-Demand

Postmates 는 4200개 이상의 미국 도시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50만 개가 넘는 식당에서 배달 또는 픽업을 신청할 수 있다. 배달 요금은 10달러 사이로 피크 시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며 서비스 요금 또한 주문하는 품목의 가격에 따라 변동된다. Postmates는 다른 배달 앱과 다르게 주문하는 식당이 열려있다면 24시간 모든 요일에 이용할 수 있고 CVS 나 Walgreens과 같은 약국에서도 주문 가능하며 운전자가 주문자의 핸드폰 번호에 접근하지 않아도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 음식의 도착 시각, 위치 등 정보를 안전하게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3. UberEats

사진 출처: Startland-News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리에게는 Uber로 더 알려진 회사에서 나온 음식배달 앱이다. UberEats는 전 세계 500개 도시에서 32만 개가 넘는 식당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다. 주문하기 전 인기 메뉴, 가격 범위, 배달 요금과 시간 등에따라 쉽게 분류해서 선택할 수 있으며 배달 비용은 $3.49에서 $4.99 사이로, 서비스 요금의 주문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측정된다. UberReward를 통해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 포인트로 음식 무료 배송과 우버 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4. GrubHub

사진 출처: grubhub.com

2004년 식품 배달 사업을 시작으로 미국 2,700개 도시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14만 개가 넘는 식당들과 파트너 관계로 일하고 있다. 또한 Seamless, AllMenus, Eat24, LevelUp 등을 포함해 여러 지역 브랜드를 합병함으로써 큰 성장을 이뤘다.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배달 또는 픽업을 선택할 수 있고 필요시에는 예약 주문도 가능하다. GrubHub에서는 신용카드 결제 외에도 Paypal, Google Pay, Apple Pay와 같은 다른 결제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배달 비용과 수수료 비용은 각각의 식당에서 정해지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은 주문 전 메뉴 상단에서 확인해야 한다.

 

5. Delivery.com

사진 출처: GooglePlay

Delivery.com은 1800개가 넘는 미국 도시에서 15,000개의 식당으로 운영되고 있다. 다른 앱들과는 차별성 있게 음식뿐만 아니라 술, 식료품, 선물, 그리고 세탁물 배달까지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모든 배송이용으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그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서비스 수수료 비용과 배달 비용은 식당마다 주문하는 음식 또는 종류에 따라 적용되며 일부 식당은 일정 비율의 수수료를 부과하거나 정해진 정액 요금을 부과하기도 한다.

 

*주문 전 집고 넘어갈 것들

-식당에서 직접 주문했을 때와 다른 조금은 더 높은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을 수 있다. 그러니 주문을 하기 전 식당과 온라인의 가격을 비교해보자.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간에는 배달비와 서비스 비용들이 갑자기 급등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고, 주문이 많이 몰리지 않는 시간을 이용하자.

-배달 운전자들의 팁은 결제금액에 포함되지 않으며, 배달 비용이나 서비스 비용은 운전자들을 위한 금액이 아니다.

-지금 현 상황때문에 많은 앱들과 식당들이 배달 비용과 서비스 비용을 받지 않고 있으니 앱 사용 전 확인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