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국립공원 TOP 3

655

 

Yosemite National Park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으며 미국 현지인들이 가장 사랑하고 좋아해서 방문율 1위라는 위엄과 영국 BBC에서 선정한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유명한 국립공원이다. 많은 사람이 좋아하는 스포츠를 이곳에서 할 수 있고 좋은 공기와 아름다운 뷰를 함께 경험 할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즐기고 사랑하는 장소이다.

요세미티 국립공원은 빙하가 조각한 하프돔이 있고 해발고도가 4,000 ~ 6,000m 이며, 한국에서 가장 높은 한라산(1,950m)에 비하면 몇 배 더 높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화강암 암벽 등반과 노새 타기 및 글램핑을 이 공원에서 즐겨한다. 이 스포츠 문화가 잘 발달해서 요세미티 등산학교(Yosemite Mountaineering School)는 암벽등반을 위한 장비 대여와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있고, 12세 이상부터 신청할 수 있는 수업을 통해 벽을 오르는 기본 스킬을 배울 수 있다.

또한, 유네스코 자연유산에 등록된 요세미티 국립공원에서 폭포 해빙기인 3~6월경에는 굵은 폭포가 떨어져 내리며 햇빛이 주변 자연과 동조되어 보여주는 아름다움을 잊지 못해서 많은 이들이 캠핑과 글램핑을 신청하는 시기이다. 그리고 다섯개의 시에라 고원 지역 캠프 중 한 곳에서 식사와 일몰을 감상 할 수 있으며, 동식물 연구가와 함께 식물과 동물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투어와 사진 스킬 연습을 할 수 있는 특별 수업 및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다양한 경험들을 함께 해 볼 수 있다.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절경 및 다양한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6월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 캠핑을 하며 지친 삶의 힐링으로 가족간의 소통을 증진하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보자.

 

Grand Canyon National Park

20억 년의 과거를 간직한 그랜드 캐니언 국립공원은 대자연에 대한 웅장함과 경외심을 동시에 보여주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공원으로, 5,000km2의 방대한 면적에 깊은 계곡과 햇빛에 반사되면 보여주는 다채로운 빛깔의 암벽 바위와 협곡 등등 이 모든 것이 한 번에 어울려 멋진 장관을 선물하는 관광명소다. 그랜드 캐니언을 처음 방문한 사람은 모두 대자연의 광활함과 웅장함 앞에서 겸손을 느끼고 깨달음을 얻는다고 전해진다. 그랜드 캐니언을 보면서 대자연 앞에 한없이 작아지는 자신을 보고 평소에도 자연을 아끼고 훼손하지 않으며 겸손하게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 유명한 곳이라는 풍문이 있다.

이 공원에서는 매더 포인트, 노스림, 사우스림, 토로윕 오버룩, 등등 많은 유명한 장소에서 환상적인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장소가 있으며, 코스를 따라 나귀 투어, 헬기투어, 및 급류 래프팅을 통한 콜로라도강 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으며, 그랜드 캐니언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질학의 역사, 맹금류, 초기 거주민인 고대 푸에블로 인디언의 전통과 지금까지도 거주하는 토착 부족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기회도 있다. 본격 여름 시즌인 이 시기에 기회가 된다면 헬기투어를 통해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며 그랜드 캐니언의 모든 절경을 한눈에 담아보는 경험을 갖도록 도전해보자.

 

Yellowstone National Park

옐로스톤 국립 공원은 이름을 보아 알 수 있듯이 황 성분 때문에 생성된 돌이 노란 빛을 띈다. 또한, 산 , 평원, 강, 협곡, 간헐 온천 등으로 유명하고 야생동물의 천국이라 관광지로 인기가 높아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된 미국 최초 및 최대의 국립공원이다.

옐로스톤은 9,000km2의 면적이며 맑은 호수, 절경의 계곡과, 광활한 평원, 및 협곡에서 내리 꽂히는 폭포수 이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며 멋진 장관을 방문객에게 선물한다. 올드 페이스풀 간헐천의 분출과 매머드 핫 스프링 등 지면의 열기에 의해 진흙이 끓어오르는 머드 포트는 많은 방문객이 매년 찾는 관광명소이다. 이 모든 아름다운 장소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그랜드 프리스매틱 온천은 붉은색과 노란색이 조화를 이루며 온천의 푸른색과 에메랄드 색이 함께 어우러지기 때문에 무지개 색깔처럼 아름답게 보인다. 이 곳은 지름 90m, 깊이 50m 인 초대형 온천이며 공원 내 최대 사이즈이다.

이 국립공원에서는 수백 킬로미터의 하이킹 코스를 체험하는 것과 아메리카들소, 엘크, 곰과 같은 야생동물을 직접 보는 투어를 하는 것을 추천하며, 여름철과 겨울철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신청하여 경험해보자.

 

김정우 학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