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쇼핑할 때 알아두면 좋은 세금 지식

2269

 

우리가 한국에서 쇼핑할 때는 Sales Tax가 가격에 이미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생각할 필요가 없지만, 미국에서는 주마다 그리고 도시마다 다르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알래스카(Alaska), 델라웨어(Delaware), 몬태나(Montana), 뉴햄프셔(New Hampshire), 오리건(Oregon) 이렇게 5개의 주에서는 아예 모든 품목에 Sales Tax가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세금 걱정 없이 쇼핑할 수 있지만, 그 외 미국 내에서는 많게는 10% 가까이  세금이 붙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어 1,000불짜리 물건 하나를 구매한다는 가정하에 10% Sales Tax를 더하면 실질적으로 총 1,100불을 지급해야 합니다. 여기서 100불이 절대 적지 않은 금액이지요. 그러면 각 주요 도시의 Sales Tax는 몇 퍼센트나 하는지 알아보고 이를 아낄 방법을 알아볼까요.

  1. 뉴욕시 (New York, NY)

뉴욕시의 Sales Tax는 8.875%입니다. 하지만  $110 아래로 Sales Tax가 붙지 않는 아이템들이 있으며, 의류에 대한 Sales Tax가 전혀 없는 뉴저지주가 바로 옆에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110 아래로 Sales Tax가 붙지 않는 아이템에는 조리되지 않은 음식, 약물 및 의약품, 가정용 의료기기/용품, 신문과 잡지, 보철 보조기구 및 장치, 보청기 및 안경, 세탁 및 드라이클리닝, 신발 수선, 동물 진료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10 아래이지만 Sales Tax가 붙는 아이템에는 보석과 시계, 헤어 액세서리, 핸드백, 일반 선글라스, 우산, 스포츠용품, 지갑, 재봉 용품, 애완동물 또는 인형 옷 등이 있습니다.

  1. 필라델피아 (Philadelphia, PA)

필라델피아의 Sales Tax는 8%입니다. 의류와 신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1. 샌프란시스코

샌프란시스코의 Sales Tax는 8.5%입니다. 대부분의 식료 잡화류에 관해서는 세금을 부과하지 않으나 술, 담배 그리고 가솔린에는 캘리포니아주 소비세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1. 시애틀 (Seattle, Washington)

시애틀의 Sales Tax는 10.1%입니다. 대게의 Sales Tax 면제는 식료품류와 처방 약품에 제한되나, 구매자가 어느 주에 거주하는지에 따라 세금이 면제되는 예외가 존재합니다. 여기에는 알래스카, 콜로라도, 델라웨어, 몬태나, 뉴햄프셔, 오레곤 및 캐나다의  앨버타, 노스웨스트 준주, 누나부트 준주 및 유콘 준주가 포함됩니다.

시애틀이 속해 있는 워싱턴주와 가까운 오리곤 주는 Sales Tax가 없는데, 이로 인해서 워싱턴주 거주민이 오리곤주에서 물건을 샀을 때 언제 그리고 어떻게 이 Salex Tax를 내느냐 하는 흥미로운 질문이 오고 가기도 합니다. 옷이나 작은 생활용품 등은 세금을 피해갈 수 있을지 모르나 자동차 같은 경우에는 차량 등록을 거주하는 워싱턴주에다가 해야 하기 때문에 오리곤주에서 샀다 하더라도 세금을 내야 합니다.

또한 시애틀에는 많은 IT 회사들이 있다 보니 온라인 쇼핑 시의 Sales Tax 부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들 하시는데, 아마존을 비롯한 많은 워싱턴에 있는 온라인 기업들은 구매자의 거주지에 따른 세금을 부과하기 때문에 아쉽지만 별다른 혜택이 없습니다.

  1. 애틀랜타 (Atlanta, Georgia)

애틀랜타의 세금은 8.9%입니다. $100 아래의 의류와 신발에는 Sales Tax가 부가되지 않으며, 세금 면세 주말이 따로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품목당 $20 제한으로 모두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학용품과 아동용 서적 그리고 $1,500 아래의 개인 사용을 위한 컴퓨터를 비롯한 주변기기가 면세 대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