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코리아,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 이용
로쿠/크롬캐스트로 TV와 연결
인터넷 프로토콜의 탄생에 기여해 ‘인터넷의 아버지’로 불리는 빈트 서프는 2007년 “우리는 곧 TV의 대부분을 인터넷으로 볼 것이고 이 새로운 양방향 서비스 때문에 전통적인 TV는 죽음을 맞이할 것”이라고 말했다. 11년이 지난 지금 어떠한가? 그의 예측대로 많은 사람들은 집에서 정해진 시간에 TV를 보지 않는다.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휴대폰이나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로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 스트리밍 서비스
미국에서 다운로드 없이 드라마나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는 많다. 특히, 합법적으로 한국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온디맨드 코리아(https://www.ondemandkorea.com)나 미국 드라마를 마음껏 볼 수 있는 넷플릭스(https://www.netflix.com/)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런데, 우리는 주로 PC나 랩탑, 휴대폰으로 보기 때문에 작은 화면이 불편할 때가 많다. 눈이 절로 나빠지는 기분마저 든다.
미국에서 큰 TV 화면으로 내가 보고싶은 한국 프로그램을 마음껏 볼 수 없을까?
물론 가능하다. 스마트 TV는 리모컨 만으로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또 모델에 따라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동해 다양한 앱을 작동시킬 수 있다. 그런데, 스트리밍 서비스만을 위해서 새로 스마트 TV를 사기에는 부담이 된다. 따라서, 일반 TV에 적은 금액만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스트리밍 지원 기기: 크롬캐스트 and 로쿠
크롬캐스트나 로쿠는 휴대폰이나 태블릿 같은 스마트 기기에서 보던 음악,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TV 화면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미디어 스트리밍 기기다. 기기의 종류는 다양한데, HDMI 단자에 연결하거나 전용 셉톱박스를 설치하기만 하면, 온디맨드 코리아, 넷플릭스, 유튜브, 훌루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해 원하는 콘텐츠를 TV 큰 화면으로 마음껏 볼 수 있다. 스트리밍 지원 기기의 기본모델은 $20 – $40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다.
추천 사용법:
- TV 준비
- 아마존 또는 이베이에서 스트리밍 지원기기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한다. (크롬캐스트 or 로쿠)
- TV에 스트리밍 지원기기를 연결한다.
- 다운로드 없이 합법적으로 볼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온디맨드 코리아(https://www.ondemandkorea.com)를 활용해 TV에서 한국 드라마와 예능을 쉽게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