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서 꼭 들어야 할 IT수업

0
896

1106204515_1요즘 뉴스를 브리핑 하다 보면 관심뉴스 목록에 IT뉴스가 꼭 하나씩은 있다. IT는 Information Technology의 약자이며 IT시장은 컴퓨터,소프트웨어,인터넷,멀티미디어 그리고 경영혁신의 정보화 수단에 필요한 정보기술을 관리하는 산업으로 간단하게 설명 될 수 있다. 빠르게 변하는 IT산업은 이제 비지니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기 때문에 대학 졸업 후 어느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되든 꼭 주목해야 할 시장이다. 시라큐스 대학교에는 School of Information Studies 또는 iSchool이라고 불리는 Information Technologies를 공부 할 수 있는 학부와 석사 프로그램이 있다. iSchool에선 information management에 필요한 리서치,시스템,서비스 그리고 기술들을 배운다. 프로그래머나 소프트 엔지니어가 되고 싶다면 iSchool에서 공부를 하는 게 올바른 선택이다.

내가 추천하고 싶은 학부 수업은 Jeffrey Rubin이 가르치는 Information Technologies, IST195이다. IST195는 iSchool에서 제일 기본적인 수업으로서 iSchool학생이 아니라도 들을 수 있다. IST195에서는 현재 IT시장에서 사용되는 있는 다양한 컴퓨터,인터넷,네트워크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배경과 이용방법을 배운다. 또는 빠르게 변하는 IT시장에서 프로그래머나 엔지니어로서 살아남는 방법들도 배운다. 그리고 IT가 무의식중 우리 인생을 얼마나 차지하고 있으며 IT가 현재 우리 사회에 미치는 좋은 영향과 안좋은 영향들도 배운다.

이 수업은 많은 교수님들이 학기마다 바꿔가며 가르치지만 내가 추천하고 싶은 교수님은 iSchool의 부교수인 Jeffrey Rubin 교수님이다. Rubin교수님은 iSchool에서 굉장히 오래 계셨으며 본인이 창립한 SIDEARM Sports라는 회사의 CEO로서도 활동하고 있다. 굉장히 유머러스 하며 IT를 모르는 학생들도 쉽게 이해하고 알아들을 수 있게 가르치신다. 대학교에 처음와서 1학년때 IST195를 들었었는데 졸업을 앞두고 아직까지도 이 수업이 생각난다. 전공과 무관하게 대학 졸업 후 어디에서 일하게 되든 모두에게 도움이 될 내용의 수업이다. 빠르게 변하는 IT 시장에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IT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Rubin의 수업 IST195를 꼭 한번 들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