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국무부 인턴십 모집중

602

White_House_DC대학에 입학하면 그 다음 고민이 취업이다. 어떤 일을할지,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럴 때 전공 분야와 관련된 기업이나 정부 기관에서 진행하는 인턴십은 현장 경험을 통해 진로를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마침 백악관과 국무부에서 올 봄과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중이다. 관심있다면 신청해보자.

백악관 아태이니셔티브(AAPI) 봄학기 인턴십

서류 마감일: 10월 23일

대상은 대학생이나 대학원생으로, 시민권자이며 봄학기를 최소 파트타임으로 등록한 학생이어야 한다. 또 아태커뮤니티와 관련된 논문 리서치나 작문,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없어야 하며,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근무 기간은 2017년 1월부터 5월까지로, 근무할 수 있는 기간과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기소개서에는 현재 아태 커뮤니티에 영향을 주는 전국적 이슈와 그 이슈를 해결할 방법, 협력할 기관 또는 연방정부의 이름과 이유를 한 페이지 안에 설명해야 한다.

이메일(WhiteHouseAAPI@ed.gov)로 접수하며, 이메일 내용에는 ‘스프링인턴십’이라고 써야 한다.

국무부 여름학기 인턴십

서류 마감일: 10월14일

풀타임 무급 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대상은 시민권자로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이며 성적은 GPA 2.5 이상이어야 한다. 총 10주 동안 워싱턴DC에 있는 국무부 산하 기관에서 각종 리서치나 업무연락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졸업후 연방정부에서 일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좋다. 지원자는 연방정부 구직 웹사이트에서 등록해야 한다.

▶https://careers.state.gov/intern/student-internships

출처: LA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