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에 달려가야할 곳 Best 5

3612

1. Best Buy

commons.wikimedia.org

미국의 대표적인 전자제품센터로, 이 곳에서 평소에 눈여겨 보았던 가전제품이나 다양한 전자제품을 블랙 프라이데이에만 만나볼 수 있는 착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Best buy에서는 디지털 카메라, 티비, 세탁기, 노트북 등 유학생들이 눈여겨보는 다양한 제품들을 판다. 블랙프라이데이에 Best Buy에서 가장 많이 세일하는 품목은 티비이다. 그러나, 유학생들이 관심있는 노트북이나 카메라 등도 평소보다 훨씬 싼 가격에 판매하므로 한번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

 

2. Sephora

flickr.com

Sephora는 여성이라면 모두가 사랑하는 미국의 가장 큰 화장품 브랜드이다. 세포라에는 세가지 Member로 나뉜다. 당장 오늘 처음 가는 사람도 세포라에서는 INSIDER 멤버가 된다. 1년에 $350을 소비하는 사람은 VIB멤버로 분류되고, 1년에 $1000을 소비하는 사람은 Rouge로 분류된다. 이 멤버는 블랙프라이데이나, 각종 기념일날 유용하게 쓰인다. 왜냐하면 세포라에는 기본적으로 한국처럼, 카드 별 할인같은 것은 없지만 국가기념일이나 특별일에는 할인을 하는데 Insider는 전품목 10%, VIB는 전품목 15%, Rouge는 20%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높은 멤버가 아닐지라도, 10%할인은 무조건 받을 수 있으므로 블랙프라이데이에 가서 기초 화장품이라도 건져오는 것을 추천한다.

 

3. Costco

flickr.com

코스트코의 엄청난 양은 모두가 두려워한다. 그러나, 코스트코에서 블랙프라이데이에는 많은 프로모션을 한다는 것을 사람들은 잘 모른다. 평소에는 사기 어려운 애플 맥북과 아이폰, 그리고 요즘 유행인 에어팟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블랙프라이데이에 살 수 있다. 코스트코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념을 하는 기간은 매년 달라지지만, 추수감사절 앞뒤로 보통 3일씩은 한다. 코스트코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다양한 물건을 살 수 있다. 예를 들어서, 한국에 가져갈 다양한 유명한 미국 비타민, Ghirardelli 초콜릿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다. 돌아가는 한국으로, 무엇을 사가야할 지 고민되는 사람들은 블랙프라이데이에 코스트코를 가서 다양한 물건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사보자!

 

4. Neiman Marcus

www.neimanmarcus.com

미국에서 가장 큰 럭셔리 백화점으로 유명한 Neiman Marcus. 미국의 백화점은 한국의 백화점과 다른 느낌이다. 매장별로 관리하는 직원이 따로 없고, 백화점을 관리하는 직원들이 백화점 주위를 돌고 있다. 직접 입어보고싶은 것이 있으면, 눈에 띄는 직원에게 아무한테나 물어보면된다. 이러한, 백화점 시스템은 처음에는 낯설지만 적응하다보면 한국 스타일의 백화점 관리보다 훨씬 더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 이 럭셔리 백화점에서는 다양한 럭셔리 제품들을 판매한다. 평소에는 사기 어려웠던 고가의 명품이나, 럭셔리 제품들을 Neiman Marcus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으니까 블랙프라이데이에 평소 눈여겨봤던 제품들을 겟 하도록 하자! 백화점으로 직접가는게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Neiman Marcus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쇼핑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도록하자. 블랙프라이데이에 할인된 가격으로 홈페이지에서 구경할 수 있으니, 백화점으로 바로 가는 것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은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평소 자기가 사고 싶었던 제품이 할인하는지 확인하고 사도록 하자.

 

5. Amazon

bradsdeals.com

모두가 아는 그 사이트! 없는게 없는 그 사이트! 아마존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도 예외가 아니다. 블랙프라이데이에 실시하는 큰 할인 행사는 아마존 사이트를 마비시킨다. 아마존의 블랙프라이데이는 3가지 단계로 실시된다.

첫 번째로, 아마존 블랙프라이데이 카운트다운을 시작한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의 명절인 추수감사절 다음 날이기때문에 매년 날짜가 달라진다. 그러므로, 아마존은 블랙프라이데이 카운트 다운을 11월 1일부터 매년 시작한다. 아마존 웹 사이트 상단에서 볼 수 있는 핫딜코너에 이 시기에 평소보다 높은 할인율로 상품을 판매하고, 기존에는 없던 인기 상품들도 많이 올라오므로 이 시기에는 핫딜코너를 공략해야한다.

두 번째로, 블랙프라이데이 주간세일을 시작한다. 블랙프라이데이를 일주일 남겨둔 상태에서 매년 세일상품을 미리 아마존에서 발표한다. 그 해의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의 방향과, 제품들을 알려준다. 그러면서 블랙프라이데이 1주일 남긴시점부터 블랙프라이데이까지 세일을 시작한다.

세 번째로,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를 잇는 Turkey 5을 시작한다. 미국 추수 감사절 (Thanksgiving Day) 새벽 0시부터 사이버먼데이 자정까지 총 5일간을 터키 5으로 지정하여 세일을 또 시작한다. 이때의 세일은 Deal of the day 코너에서 총 30개의 핫딜 상품이 데일리로 올라오고, 아마존에 있는 30개의 카테고리에서 약 천건의 번개세일 (Lightning Deal)이 이루어진다.

미국의 추수감사절인 (Thanksgiving Day)를 기념하기 위한 Black Friday는 이제 많은 다른나라에서 실시한다. 한국에도 있는 블랙프라이데이! 평소에 눈여겨봤던 살까말까했던 제품들을 이러한 꿀팁들로 꼭 저렴하게 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