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전공자가 할 수 있는 5가지 직업과 연봉 소개

5508

미국에서 공부하는 모든 유학생의 꿈은 당연히 좋은 미국 회사에서 취업 하는 것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미국 유학생들에게 미국 취업의 문은 점점 더 들어가기 힘들어진다. 이로 인해 모든 유학생은 과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진로를 결정한다. 한국과는 달리 미국에서는 대학교의 랭킹보다는 전공이 더 중요할 때가 많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사회학과는 인간의 행동과 관계를 분석하고 사회 연구와 관련된 사회 과학을 공부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여성학, 신문방송학, 사회복지학, 정치외교학 등이 응용 학문의 기초가 된다. 따라서, 사회학을 전공하려면 사회현상에 대한 폭넓은 관심이 필요하다. 오늘은 사회학 전공 진로와 직업별 연봉에 대해 알아보자.

 

1. 안내 상담사 (Guidance Counselor)

Image Credit: google

안내 상담사가 하는 일은 다양하다. 첫 번쨰로는 사회학 지식을 이용해 학생들이 미래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수험생활동안 공부하기도 바쁘기 때문에 자신의 미래나 아니면 커리큘럼들을 잘 계획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찾는 가장 좋은 길잡이를 꿈꾼다면 이 직업을 추천한다.  또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부모와 상담을 하기도 한다. 두 번째로는 문제 해결이다. 종합적으로, 사회학을 전공하고 나면 사회학 분야에 대한 지식이 많기 때문에 갈등을 해결하는 문제 해결 스킬을 통해 학교 문제나 더 나아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도 한다.

안내 상담사의 낮은 연봉은 $33,610, 높은 연봉은 $94,690, 평균 연봉은 $56,310 이다.

 

2. 변호사 (Lawyer)  

Image Credit: google

변호사들은 비판적인 사고와 분석적인 스킬을 이용해서 사건을 수사하고 소송한다. 예를 들어 이혼, 자녀 양육권, 입양, 범죄 등의 법률적인 부분을 다루며, 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파헤치고 조사하기때문에 사회학을 전공한 사람들이 많이 선택하는 직업들 중에 하나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변호사라는 직업이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직업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 수 있다. 하지만 그만큼 변호사가 되기에는 힘들다. 

변호사의 낮은 연봉은 $58,220, 높은 연봉은 $208.000, 기본적으로 평균 연봉은 $120,910 이다.

 

 

3. 시장 조사 분석가 (Market Research Analyst)

Image Credit: Google

시장 조사 분석가는 마케팅 캠페인들의 효능을 평가하고 서비스와 상품을 테스트하는 작업을 주로 맡고 있다. 그들은 보통 사회과학 조사 기술을 활용한다. 예를 들어 인터뷰, 조사, 데이터 수집을 한다. 이렇기 때문에 시장 조사 분석가들은 사회학과에서 배운 통계법으로 데이터를 분석한다.

시장 조사 분석가의 낮은 연봉은 $34,310, 높은 연봉은 $121,080, 평균 연봉은 $63,120 이다.

 

 

4. 광고매체 기획원 (Media Planner) 

Image Credit: google

광고매체 기획원들은 기본적으로 고객들의 광고 욕구를 평가하고 다양한 기업들에 광고들은 팔기 위해 미디어 계획을 디자인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학과를 나온다면 이 직업과 많이 관련이 있기 때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연구조사를 해석하고 타켓 인구에 관한 선호도도 조사하는 게 이들의 주된 업무다. 또한 상품을 팔고 홍보하기 위해 사회학적 지식을 이용해 가장 가능성 있는 미디어를 선택하는 업무도 맡는다. 

광고매체 기획원의 낮은 연봉은 $37,345, 높은 연봉은 $63,000, 평균연봉은 $49,345이다.

 

 

5. 정책분석가 (Policy Analyst) 

Image: google

정책 분석가들은 사회에 영향을 끼치는 이슈들을 조사한다. 주로 그들은 사회적 문제들은 연설하기 위해 제정법을 추천하기도 한다. 사회적 지식은 분석가들에게 다양한 연령층들과 사회적 문제에 대한 법률의 영향을 평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사회학은 복지, 빈곤, 약물남용, 교육, 건강과 같은 사회적 이슈와 문제점을 분석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정책 분석가의 평균 연봉은 57,025이다.

이상 오늘 사회학 전공자의 직업군과 연봉을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