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미국에 있는 분들 주목! 새해 불꽃놀이 여행지 Best 6

1685

1. 샌프란시스코

Image Credit: flickr (https://www.flickr.com/photos/50663863@N02/23741353439)

매해 샌프란시스코에서 불꽃놀이 행사가 Pier 14 근처 페리 빌딩 (Ferry Building) 남쪽에서 열립니다. 따라서, 최고의 불꽃놀이 구경 명당은 Mission과 Folsom Street 사이에 있는 페리 빌딩입니다. 또다른 명당으로는 Telegraph Hill이나 트레저 아일랜드(Treasure Island)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늘을 수놓는 아름다운 불꽃들의 전율을 더 가까이서 느끼고 싶다면 $80부터 시작하는 불꽃놀이 크루즈나 요트에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불꽃 행사는 20여분간 지속되고, 많은 사람들로 붐빌 것으로 예상되니 버스나 바트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뉴욕

Image Credit: flickr (https://www.flickr.com/photos/paulmannix/303549766)

가장 유명한 새해맞이 행사인 볼 드롭 (Ball Drop)은 타임스퀘어의 꼭대기에 매달려있는 커다란 수정구가 11시 59분부터 60초 동안 천천히 내려오면서 바닥에 닿는 것을 뜻하는데 이를 관람하기 위해 매해 엄청난 인파가 몰립니다. 이곳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수나 배우들의 라이브 무대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2012년 12월 31일 싸이가 MC 해머와 말춤을 췄던 무대가 바로 볼 드롭 행사입니다. 또 2016년에는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임기 마지막 날인 12월 31일 새해맞이 타임스퀘어에 방문해 마지막 백미를 장식하기도 했죠. 하지만 명당자리는 매우 일찍 가야하고, 늦게 도착하면 입장조차 할 수 없으니 철저한 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타임스퀘어 뿐만 아니라 브룩클린 브리지 (Brooklyn Bridge) 에서도 불꽃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타임스퀘어보다 사람이 덜 붐비는 곳으로 가고 싶다면 크루즈를 타고 자유의 여신상 근처에서 불꽃이 수놓는 멋진 장관을 보는 것은 어떤가요?

3. 라스베가스

Image Credit: Unsplash

MGM GRAND를 비롯한 7개의 유명 호텔이 참여해 호텔 옥상에서 일제히 불꽃이 쏘아 올려진다고 합니다. 또 New York New York, The Cosmopolitan, DELANO 등 여러 호텔에서는 180도의 전망으로 불꽃 쇼 구경하기, 스케이트를 타고 새해 카운트다운 참여하기 등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레이디가가, 마룬5 등  유명 가수가 라스베가스에서 콘서트를 합니다. 다양한 행사로 예년보다 올해 더 라스베이가스의 밤이 화려해질 것이라니 기대해봐도 좋겠죠?

4. 시애틀

Image Credit: flickr (https://www.flickr.com/photos/tiffany98101/16166715825)

시애틀의 랜드마크인 스페이스 니들(Space Needle)을 배경으로 대규모 불꽃놀이가 펼쳐집니다. 스페이스 니들 근처는 주차도 어렵고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니 불꽃놀이 최고의 전망으로 유니언 레이크 (Lake Union) 건너편 가스웍스공원 (Gas Works Park)에서 감상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혹은 분위기 있는 불꽃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스페이스 니들 꼭대기 층에서 360도 회전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며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엘에이

Image Credit: Pexels

엘에이에는 여러 곳에서 불꽃 행사가 진행됩니다. 먼저, LA 다운타운에서 가장 큰 새해 이벤트인 그랜드파크 (Grand Park) 불꽃놀이는 8년 동안 계속되어 왔으며, 뮤직센터와 함께하는 힙합, 록밴드 등 다양한 공연과 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Queen Mary Long Beach 에서는 약 $90의 티켓을 구매해 카타리나 킹 요트 (Catina King Yacht)를 타고 퀸 메리 (Queen Mary)의 불꽃놀이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꽃놀이의 끝판왕인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는 초대형 불꽃 쇼를 만나볼 수 있지만 약 $120의 비싼 입장료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6. 시카고

Image Credit: flickr (https://www.flickr.com/photos/michael_mayer/6066841123)

시카고에서 대표적인 불꽃놀이 장소는 네이비 피어 (Navy Pier) 입니다. 맥주회사 밀러 라이트 (Miller Lite)가 주최하는 불꽃놀이 행사로 미시간 호의 전경과 각종 행사 및 유람선 승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360도의 전경을 자랑하는 네이비 피어의 대관람차 (Ferris Wheel) 에서는 황홀한 불꽃놀이를 생동감 있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장소가 어디건 사랑하는 사람과 새해를 보내는 것. 그것이 가장 큰 행복 아닐까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