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아름다운 미술관, Legion of Honor

293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아름다운 미술관

<Legion of Honor>

 

샌프란시스코에서 미술관을 보기위해 De Young 뮤지엄이나 SFMOMA만 가 보았다면, 이번엔 De Young에서 운영하는 Legion of Honor를 방문하여 보는 것은 어떤가? 잘 알려지지 않은 낯선 이름이지만, 아주 웅장하고 아름다운 샌프란시스코만의 특별한 미술관 중 하나인 Legion of Honor은 관광객에게나 유학생들에게나 뜻깊은 장소가 될 수 있다. 주소는 Lincoln Park, 100 34th Avenue, San Francisco, CA 94121이다.

샌프란시스코 De Young의 공원 끝자락에 위치한 이 미술관은 그리스식 건축물과 함께 유럽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기며 피라미드식 구조물이 있어 작은 루브르 미술관을 연상시킨다. Legion of Honor은 실제로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아름다운 미술관으로 꼽히며, 골든게이트브릿지 건너편에서 아름다운 뷰와 함께 고대와 유럽 예술의 약 4000년간의 인상적이 컬렉션을 감상할 수 있어, 미국의 현대미술이나 심플함보다도 우아하고 럭셔리한 유럽의 작품을 감상하기엔 제격이다.

현재 Legion of Honor에서 진행하고 있는 인기있는 특별 전시는 <KLIMT & RODIN전>으로 2018년 1월 28일까지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클림트 작품은 미국에서 특히 샌프란시스코에서 이렇게 쉽게 보지 못하니 아직 보지 않았다면 강력 추천한다.

워낙 클림트와 로뎅의 전시는 모든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그들의 아름다운 작품들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클림트의 대략 30점이 넘는 황금빛 회화 작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로뎅의 입체 작품도 함께 어우러져 전시되고 있다. 얼마 남지 않으면 곧 끝나는 클림트 로뎅전을 주말에 시간내어 한번 찾아가 보도록 하자. 이 밖에도 드가나 모네, 이집트 미술 등 여러가지 컬렉션이 준비되어 있어 지루할 틈 없이 구경할 수 있다. 다양한 유럽이나 고대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미국 미술과는 다른 또다른 아름다움에 심취할 좋은 시간이 될 수 있다.

일반 미술관 전시 입장료는 성인 10불, 학생 ID카드가 있으면 6불이다. 하지만 클림트나 로뎅같은 특별전을 보기 위해서는 특별전 티켓을 구매해야하며 클림트 로뎅전 티켓의 가격은 30불이고 학생들에게는 21불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물론 Member로 등록되어 있다면 무료이다. 개장 시간은 화요일에서 일요일 9시 30분에서 5시 15분까지이며, 월요일은 휴무이다. 자세한 휴관 시간과 사항은 웹사이트 https://legionofhonor.famsf.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술관 앞에는 분수와 함께 넓은 공원과 바다가 한눈에 보인다.미술관에 위치한 뮤지엄 카페에서 물론 간단한 식사나 음료도 즐길 수 있다. 2018 새해인 만큼 가족이나 연인, 친구와 함께 느긋하게 여유를 즐기며 샌프란시스코의 분위기와 아름다운 작품을 감상해보는 것은 어떨까? 곧 끝나가는 클림트 로뎅전을 꼭 보러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