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대표 브런치 BEST 5

0
261

 

1. Mama’s On Washington Square


1701 Stockton St

Tue ~ Sun : 8 am – 3 pm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유명한 브런치 맛집이다. 기본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 꿀팁은 오픈 시간에 맞춰 가거나 클로징 시간 한 시간 전에 가는 것이다. 카드 결제가 불가하고, 월요일은 휴무니 참고 바란다. 추천메뉴는 Classic Benedict, Dungeness Crab Omelette, Our Famous Monte Cristo, Fresh Squeezed Orange이다. 식후 바로 옆에 워싱턴 광장에서 따사로운 햇볕 아래서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2. Stacks

501 Hayes St
Mon ~ Fri : 8am – 2:30 pm
Sat ~ Sun : 8 am – 3 pm

High-end boutiques, 세련된 집들, 자유로운 분위기로 유명한 헤이즈 스트리트에 있다. 자리가 많아 Mama’s만큼 기다릴 정도는 아니다. 창가 쪽에 앉으면 바로 옆에 Patricia’s Green In Hayes Valley 공원이 있어 자체 힐링 된다. 그리고 그 공원을 가로질러 바로 건너편에 샌프란시스코 3대 커피 중 하나로 꼽히는 Ritual Coffee Roasters와 아이스크림을 급속 냉동 시켜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샌프란시스코 명물 Smitten Ice Cream이 있어 디저트까지 책임질 수 있다. 추천메뉴는 Crab Crepe, Stacks Breakfast Sandwich 등이다.

 

3. Sweet Maple


2101 Sutter St

Mon ~ Sun : 8 am – 1:30 pm

사실 샌프란시스코의 유명한 3대 브런치는 위에서 언급한 Mama’s, Stacks와 Sweet Maple이다. 추천메뉴는 Big Hip과 Millionaire’s Bacon이다. 특히 Millionaire’s Bacon은 Sweet Maple에서 가장 유명하고 꼭 먹어봐야 한다. 이곳 베이컨은 두 조각에 $9이지만, 아주 두껍고 brown sugar, cayenne, red and black pepper로 4시간 오븐에서 굽는다고 한다.

 

4. Zazie


941 Cole St

Mon ~ Fri : 8 am – 2 pm
Sat ~ Sun : 8 am – 3 pm

보통 현지인들이 줄 서서 기다리는 프랑스식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꼭 먹어야 할 메뉴는 Eggs La Mer, Miracle Pancakes, Café Latte이며, Zazie의 커피는 사발 같은 그릇에 주는 데 매우 부드럽다. 커피 리필은 무료이며, 보통 레스토랑에서 주어야 할 Tip은 Free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브런치 집이다.

 

5. Aha Fresh


4007 24th St

Wed ~ Fri : 9:30 am – 1:30 pm
Sat ~ Sun : 8:30 am – 1:30 pm

Mission Dolores Park 부근에 위치하며, 2019년 Griddle Fresh에서 Aha Fresh로 이름이 바뀌었다. 메뉴는 그대로이며, 높은 품질의 재료와 푸짐한 음식을 제공한다. Aha Fresh의 owner인 부부는 한국에서 퓨전 레스토랑을 운영했다고 한다. Original Eggs Benedict도 맛있지만, Lemon Ricotta Souffle Pancake, Banana Mascarpone Souffle Pancake을 추천한다.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