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옆 예쁜 마을 소살리토 맛집 BEST 5

0
631

소살리토는 금문교를 건너 샌프란시스코와 마주 보고 있는 예술과 휴양이 잘 어우러져 그냥 걷기에도 너무 해안 마을이다. 미국의 부자들도 한 번쯤 살아보고 싶어 한다는 작은 마을이기도 하다. 실제로 부자들의 별장과 집이 모여있으며 바다에는 요트들이 떠 있다.

차로 금문교를 가로질러 가는 방법과 San Francisco Ferry Building에서 배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자전거를 대여해 금문교를 거쳐 소살리토로 오는 방법이다. 약 6.9마일로 38분 정도 소요되며, 돌아갈 때는 Ferry를 타고 San Francisco Ferry Building까지 자전거를 싣고 돌아갈 수 있어서 샌프란시스코와 소살리토의 매력을 찬찬히 둘러볼 수 있다.

매력적인 도시를 눈에 담았다면, 입에도 맛있는 음식도 담아보도록 하자.

 

1. Scoma’s of Sausalito


588 Bridgeway
Wed ~ Mon : 11:30 am – 9 pm

해산물 요리 레스토랑으로 모든 요리에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하다. 바다를 바라보고 앉을 수 있는 좌석은 한정적이니, 미리 창가 쪽으로 예약을 하고 가길 바란다. 화요일은 휴무일이다. 샌프란시스코의 Fisherman’s Wharf로 유명한 Pier 45에도 있다. 추천메뉴는 lazy cioppino linguine con vongole 다.

 

2. Hamburgers


737 Bridgeway
Mon ~ Sun : 11 am – 5 pm

항상 많은 사람이 줄을 서서 기다린다. 가게가 몹시 작아 가게 안에서는 먹을 수 없어 1분 거리 바다를 바라보며 먹으면 된다. 회전식 flame grill 위에서 요리되는 수제 신선한 앵거스 비프 버거를 $10 이하로 먹을 수 있다.

 

3. The Spinnaker

Yelp

100 Spinnaker Dr
Sun ~ Thur : 11 am – 10 pm
Fri ~ Sat : 11 am – 10:30 pm

식당 전면이 통유리로 낮에는 바다, 밤에는 야경을 감상하기 좋다. 1960년에 오픈한 전통의 해산물 레스토랑으로, 최고급 재료만을 고집하는 신선한 요리로 유명하다. 예능 프로그램 ‘짠내투어’에서는 ‘소살리토 바다 위 레스토랑’으로 소개되었다. 추천메뉴는 Spinnaker Paella, Crab Cakes 등이다.

 

4. Poggio Trattoria

Yelp

777 Bridgeway
Sun ~ Thur : 6:30 am – 9 pm
Fri ~ Sat : 6:30 am – 10:30 pm

미슐랭 가이드 2019에 기재되어있는 5개의 소살리토 레스토랑 중 하나다. 이탈리아 음식점으로 안에 큰 화덕이 있기 때문에 피자는 꼭 먹어보아야 한다. Francobolli, Gnudi, Margherita를 추천한다.

 

5. Lappert’s Ice Cream


689 Bridgeway
Sun ~ Thur : 9 am – 8 pm
Fri ~ Sat : 9 am – 9 pm

1983년부터 사랑받아온 랜드마크다. 소살리토에서 식후 디저트로 최고다. 20개가 넘는 다양한 맛이 있어 고르는 재미가 있다. Kauai Pie, Kona Coffee, Hawaiian Sea Salt Caramel은 Lappert’s Ice Cream의 인기 메뉴들이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