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유명한 관광지

1098

 

 

우리는 유학생이기 때문에 새로운 나라에서, 세상을 보는 다양하고 새로운 시점으로 공부할 기회가 주어졌다. 이것이 분명 우리가 누리고 있는 최고의 혜택이겠지만, 모든 것이 다른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그곳을 알아가는 것 또한 인생에서 가치가 있는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UC 버클리에 재학하는 동안,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인 샌프란시스코를 제대로 여행해보지 못한다면, 한국에 돌아갔을 때 정말 큰 후회로 남을 것이라고 모두에게 말해주고 싶다.

그렇다면, 샌프란시스코에서 어디를 가야 할까?

 

  1. 금문교 (Golden Gate Bridge)

과연 금문교를 보지 않고 샌프란시스코를 여행했다고 할 수 있을까? 샌프란시스코의 랜드마크인 금문교는 샌프란시스코와 마린카운티를 연결해주는 다리다. 만들어진 지 80년이 된 금문교는 1937년 건축 당시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낮에 가서 다리를 걸어보거나 자전거를 타고 건너는 것 또한 재밌는 경험이지만, 개인적으로 저녁에 야경과 함께 보이는 금문교의 아름다움이 샌프란시스코를 더욱 매력적인 도시로 만들어준다고 생각한다.

주소: Golden Gate Bridge, San Francisco, CA

 

  1. 기라델리 스퀘어 (Ghirardelli Square)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를 따라 올라가면, 달콤한 초콜릿 회사인 기라델리 스퀘어가 있다. 더이상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있지 않지만, 그 공장이 있던 자리를 쇼핑 센터처럼 만들어 놓은 곳이다. 기라델리샵 안에 들어가면, 상자에 다양한 맛의 초콜렛을 골라 담아 구매할 수 있는데, 기라델리 초콜릿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겐 여러 가지 맛을 먹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Target이나 CVS 같은 스토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초콜릿이지만, 본 고장에서 먹어보는 것도 색다른 체험이라고 생각한다.

주소: 900 North Point st, San Francisco, CA

 

  1. 피어 39 (Pier 39)

바닷가에 위치한 피어 39은 부두 위에 건축된 쇼핑센터이다. 그 안에 들어가면 다양한 먹거리, 구경거리, 그리고 심지어 바다사자도 볼 수 있다. 피어39이 바닷가인 만큼, 당연히 가장 유명한 먹거리인 클램차우더 (Clam chowder)를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또 다른 회사인 보딘(Boudin)의 sourdough bread bowl 안에 시켜 먹어보자. 쌀쌀한 샌프란시스코의 날씨에 추워져 있던 몸을 스프가 녹여줄 것이다.

주소: Beach St & The Embarcadero, San Francisco, CA

 

  1. 소살리토 (Sausalito)

금문교를 건너면, 마린카운티(Marin County)에 위치하고 있는 소살리토라는 도시에 도착하게 된다. 샌프란시스코는 아름답지만, 큰 도시의 느낌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겐 차갑고 복잡한 도시로 기억될 수 있다. 소살리토는 그런 샌프란시스코의 정신없는 분위기를 모두 잊게 만들어주는 도시이다. 관광지나 먹거리가 많은 도시는 아니지만, 바닷가 앞에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며 마음의 힐링을 받을 수 있는 마을이다. 실제로 많은 샌프란시스코의 주민들이 요트를 사서 주말에 소살리토에 나가 휴식을 취한다고 한다.

주소: Sausalito, CA

 

엘에이에 살다가 UC 버클리에 처음 합격 했을 때, 주위 사람들에게 “이제 샌프란시스코 여행 마음껏 할 수 있겠다” 라고 좋아했었지만, 막상 버클리에 가면 다들 샌프란시스코 시티에는 잘 안나간다고 한다라는 소리를 참 많이 들었었다. 그리고 그 말은 사실이었다. UC 버클리의 엄청난 학업량을 감당하기 위해선 주말에도 도서관에 가야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대한 시간을 내서 샌프란시스코며 그 근교 시티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내 눈으로 직접 보고 느끼는것 보다 더 큰 배움은 없으니까 말이다.

 

김보은 대학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