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추천 관광지 Top 3

726

 

샌프란시스코는 미 서부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도시로, 북부 캘리포니아의 중요 도시 중 하나이다. 샌프란시스코 반도의 북부 끄트머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미국의 도시 중 면적에 비해 인구 밀도가 높은 대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아주 인기 있는 관광지이며, 보통 유니온스퀘어, 피어 39, 금문교 등 유명한 랜드마크가 많기 때문에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의 짧은 여행으로도 최적의 여행을 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다.

유니언 스퀘어 (Union Square)

유니언 스퀘어는 샌프란시스코의 중심지이다. 광장 주변으로 백화점을 비롯해 매장이 즐비하여 있기 때문에 쇼핑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광장을 둘러싼 네 모서리의 하트 구조물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도보로 5분 안팎으로 샌프란시스코의 명물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정류장이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유니언 스퀘어는 가족 단위 여행객 및 관광객을 위해 스케이트 링크가 만들어지고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가 세워진다.

 

피어 39 & 피셔맨스워프 (Pier 39 & Fisherman’s wharf)

샌프란시스코는 바다로 둘러쌓인 반도인 만큼 1번 부터 39번까지 배가 드나드는 부두가 발달해 있으며 이것이 곧 관광지가 되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부두인 피어 39, 데크를 따라 바다 쪽으로 걸어 들어가면 양옆으로 많은 레스토랑과 기념품 가게가 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피어 39의 마스코트를 만날 수 있는데, 바다 위에 떠 있는 나무 판에서 햇살을 느끼며 쉬고 있는 바다사자 무리를 볼 수 있다. 바다사자를 보기 위해 관광객들은 수없이 사진을 찍는다.

피어 39에서 추천하는 관광은 페리를 타는 것인데, 이는 대략 $30 안팎이며 한 시간 가량 소요된다. 페리를 타면 39번 부두에서 출발하여 바다 위에서 샌프란시스코를 볼수 있고 금문교 바로 아래까지 갈 수 있다. 또한, 유명한 알카트래즈 감옥이 있는 알카트레즈 섬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페리를 타고 돌아와서 추운 바닷바람을 피해 몸을 녹이고 싶다면 Boudin Bakery에 들어가 Clam Chowder soup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조개와 감자를 넣은 크림 수프는 꼭 한번 먹어봐야 할 샌프란시스코의 별미이다.

 

트윈 픽스 (Twin Peaks)

샌프란시스코의 전망을 보기 위해서 도심에 있는 높은 빌딩 전망대도 좋지만, 야경을 보기에는 트윈픽스만 한 곳이 또 없다. 높이가 비슷한 두 개의 언덕 때문에 Twin Peaks라고 이름이 붙었다. 샌프란시스코의 도심과 금문교를 포함한 다리들을 한 눈 에 볼 수 있기 때문에 파노라마 야경 사진을 남기기 좋다. 도심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그 외 추천 장소

이외에도 샌프란시스코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너무나 많다. 꼬불꼬불한 8개의 급경사 내리막 커브 길을 꽃들로 장식해놓은 롬바드 길 (Lombard Street), 백조가 유유히 지나는 1915년에 지어진 로마네스크양식의 팰리스 오브 파인아트 (Palace of Fine Art),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미술관 및 박물관, 정원이 가득한 골든 게이트 공원 (Golden gate park) 등 사진을 남기기 좋은 장소들을 포함하여 조용히 숲길을 걷고 싶을 때는 금문교를 지나 뮤어 우즈 국립 공원의 산책길을 걸어보자. 샌프란시스코는 도시와 자연, 현대와 전통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라고 생각한다.

 

윤성욱 학생기자

SHARE
Previous article시민권 증서 디자인 바뀐다
Next article코덕이 알려주는 미국화장품 추천 BEST 5!
CalFocus Berkeley입니다. CalFocus는 미국 전역의 유학생 선후배들이 오랜 숙고의 기획 과정을 거쳐 창립한 학생 언론 사이트입니다. 한인 유학생들의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신 기사와 양질의 저널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구성을 통해 유학생 여러분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생 언론사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