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영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곳 Arches 국립공원

81

0712213429_1유타주는 미 서부 네바다주와 콜로라도주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유타 남부에는 다섯군데의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Arches national park, Bryce national park, Canyonlands national park, Capitol Reef national park, Zion national park가 각각 국립공원의 이름이며 모두 유타 남부 전역에 걸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도상으로 서로 맞붙어 있으면서도 각기 다른 환경의 자연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국립공원은 한국인들에게는 많이 알려져있지 않지만 정말 아름다운 명소인 Arches National Park입니다.

아치스 국립공원은 Moab이라는 관광 도시에 위치해있으며 도시 전체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없는 붉은색(Red Rock)의 바위산으로 뒤덮혀 있기 때문에 아주 특별한 장소입니다. 미국 서부영화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광활한 바위산들이여서 관광객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Arches라는 이름이 붙게된 이유는 2000개가 넘는 아치형의 자연 발생물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아치로 Delicate Arch가 있는데 이 장소는 유타 자동차 간판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이곳으로 가는 등산로는 그렇게 어렵지 않아 가족단위로 많이 찾으며 특히 해질녘에는 아주 아름다운 광경이 연출되어 사진작가들에게도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Delicate Arch를 바라보며 휴식도 취할 수 있어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모험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게는 Fiery furnace라는 코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이곳은 국립공원 방문자센터에서 따로 출입허가증을 구매하여야 하고 사전 안전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다른 등산 코스들과는 다르게 만들어진 길이 없어 쉽게 길을 잃을 수 있기 때문이고 야생동물들이 출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국립공원 레인저(가이드)와 함께 단체로 안전한 모험을 즐길 수도 있고 레인저 없이 친구들과 새로운 모험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사막기후 때문에 여름에 해가 따갑고 더워서 여행을 꺼려하실 수도 있지만 Moab도시 옆으로 아주 유명한 콜로라도 강이 흐르기 때문에 보트를 타며 더위를 식힐 수도 있습니다. 한국에 등산이 점점 유명해지고 있는 만큼 Arches National Park에서 새로운 모험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국립공원 홈페이지 : http://www.nps.gov/arch/index.htm
Moab시 홈페이지 : http://www.discovermo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