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주는 Six Flags Discovery Kingdom!

315

평일을 모두 학교에 반납하고 드디어 주어진 이틀간의 여유. 과제와 시험에 파묻혀 바쁘게 살아가는 학생들에게도 잠시 refresh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UC Berkeley에서 가까운 샌프란시스코 시내에 나가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도 있지만 한번쯤은 차를 타고 외곽으로 나가 평소보다 알차게 보내는 것도 유학 생활을 잘 보내는 방법 중 하나이다. 미국에 왔으면 한번쯤은 방문해봐야 할 장소 중 하나는 놀이공원이라고 생각한다. 한국과는 다르게 extreme한 기구들이 많아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를 소리지르며 한번에 날릴 수 있는 굉장한 장소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학교에서 벗어나 스릴감을 즐기며 하루 동안 정신 없이 놀 수 있는 학교 근교 놀이동산인 Six Flags Discovery Kingdom을 추천하고자 한다.

Six Flags Discovery Kingdom은 Six Flags theme park의 시리즈 중 하나로, 다른 시리즈인 Six Flags Magic Mountain은 LA 근교에 위치하는데 Disney Land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유명한 놀이공원이라 적지 않게 들어 보았을 것이다. Six Flags 놀이공원들은 DC comics를 테마로 한 놀이공원이라 기구들의 이름도 superman, batman, the joker 등 캐릭터들의 이름을 따오며 곳곳에서 캐릭터들을 만나 볼 수 있다. 미국에서 DC comics의 팬 층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이 두 곳의 인기는 대단하다. 게다가 기구 자체도 재미있기로 유명해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놀이공원이다.

UC Berkeley에서 가까운 Discovery Kindgom은 차로 운전해서 3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풀러 가기에는 위치도 아주 제격이다. Six Flags 놀이공원에서 seasons pass을 구매하면 두 곳 모두에서 이용 가능하며 연간 무제한으로 놀이공원을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심지어 인터넷으로 티켓을 구입하면 할인 된 가격인 $77.99로 regular pass을, $79.99로 gold pass을 구입할 수 있다. 원가가 $169.99와 $199.99이기 때문에 인터넷 할인을 놓친다면 엄청난 손해일 것이니 꼭 참고 하는 것을 추천한다. Gold pass는 특정한 하루 친구 한 명을 공짜로 입장시켜 줄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골라서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그리고 다가오는 April’s Fool Day (만우절) 맞이 할인도 진행하여 이미 할인 된 가격에서 더 내려간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미국의 놀이공원은 special holidays을 기념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하니 Halloween, Christmas, 그리고 Easter day 등 특별한 날에 방문하면 더욱 더 뜻 깊은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특히 Halloween에는 좀비 분장을 하여 zombie run같은 색다른 이벤트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다가오는 Easter day (부활절) 에는 Eggs hunt라는 행사가 기다리고 있으니 아직 그 날 계획이 없다면 놀이공원을 방문하여 기구도 타고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하지만 holiday에는 아무래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니 이 점을 고려하여 계획을 짜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Six Flags Discovery Kingdom에는 Thrill rides, Family rides, Kid’s rides로 놀이기구의 종류가 나뉘어져 있으니 기호에 맞게 골라 탈 수 있다.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날리기에는 안성맞춤인 Thrill rides가 제일 인기가 많은데 그 중 Superman ultimate flight와 The joker를 추천한다. 둘 다 Discovery Kingdom에서 유일한 DC comics 테마의 기구들이며 The joker는 새로 나온 기구라 엄청난 인기몰이 중이다. Superman이 된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의 스피드와 허공을 가로지르는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는 이 기구는 오래 전부터 Discovery Kingdom의 favorite 기구로 자리잡고 있다.

친구들과 뻔한 일상에 지쳐있다면 한번쯤은 놀이공원에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어떨까? 놀이기구 타는 것을 즐기지 않아도 곳곳에 animal attractions와 다양한 동물쇼들을 제공하니 Discovery Kingdom에서 보낼 수 있는 하루의 매력은 직접 가보지 않으면 전부 알지 못할 것이니 만우절 할인이 끝나기 전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하여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김정원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