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카고 정복하기! 볼거리 · 먹거리 총정리

1100

시카고는 미국을 대표하는 도시 중 하나인만큼 다양한 건축물과 체험 거리가 넘쳐나는 곳이다. 시카고에서 직접 들렸던 장소 중 좋았던 곳들만 골라서 야외와 실내로 나누어 소개한다. 시카고에 여행을 왔거나 갈 계획이 있는데 어딜 가야 할 지 모르겠다면 참고해서 가보자!

 

<야외>

출처:pixabay

Millennium Park

시카고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시카고의 건축물들과 어우러진 공원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그중에서도 콩(bean)이라는 별명을 가진 클라우드 게이트와 1,000여 명의 시카고 시민의 얼굴이 나오는 크라운 분수가 유명하다.

 

 

출처:pixabay

Buckingham Fountain

그랜드 파크에 있는 분수로 세계에서 가장 큰 조명 분수라고 한다. 밑부분은 붉은 대리석으로 만들어졌고 분수가 중앙으로 높게 뿜어져 나오는 모습이 아름답다. 분수뿐만 아니라 그랜드 파크 자체도 볼게 많은 아름다운 공원이니 함께 구경하면 좋다.

 

 

출처:pixabay

Navy Pier

네이비 피어는 시카고 미시간호 연안에 있는 부두 모양의 매립 지역으로 다양한 오락거리들이 있다. 시카고 셰익스피어 극장, 작은 정원 같은 식물원, 시카고 전경을 보기 좋은 관람차나 아이들이 놀기 좋은 회전목마 등이 있어 즐겁게 둘러볼 수 있다.

 

 

DuSable Bridge

시카고를 가면 강을 건너는 다리를 자주 건너게 된다. 총 45개의 다리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두사블 다리는 시카고 최초의 영주권자인 Jean Baptiste Point du Sable을 기리는 다리이다. 다리 위를 지나가며 강과 함께 멋진 시카고의 건물들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www.cruisechicago.com/

Architecture Tour Chicago

시카고 강을 따라 크루즈를 타며 시카고의 건축을 구경할 수 있는 투어다. 1시간 15분 동안 배를 타고 40개 이상의 건축물을 지나며 가이드의 해설을 들을 수 있다.

 

 

출처:https://nv.wikipedia.org/wiki/

Lincoln Park Zoo

시카고 북부에 있는 동물원으로 입장료가 무료라 호랑이, 곰, 펭귄, 악어, 북극곰 등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을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동물원 주변 건축물도 아름답고 산책하기 좋아 가족과 함께 여행한다면 추천하는 장소이다.

 

 

출처:yelp

Agora

시카고 그랜트 공원에 있는 멋진 예술 작품으로 사진과 같이 머리와 팔이 없는 인간 다리 형상의 철 조각 106개로 구성되어있다. 106개의 다리들이 서로 다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는데 중앙에 있으면 마치 미로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출처:yelp

Big Monster Toys

장난감을 디자인하는 회사의 사무실로 안에 들어갈 수 없다. 하지만 독특한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최적의 장소라는 점! 벽에 거대한 문과 손잡이가 있어서 앞에 서있는 사람을 동화 속 앨리스처럼 작아 보이게 만든다.

 

 

Greetings From Chicago Mural

시카고에 왔다면 시카고라고 크게 쓰여있는 벽화와 함께 인증사진을 남겨 보는 건 어떨까. SNS에 업로드 하기 좋은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실내>

 

출처:yelp

Willis Tower Skydeck

103층에 있는 윌리스 타워의 전망대 스카이덱에 가면, 유리로 된 바닥 위에서 시카고의 전망을 즐기고 인생 사진도 건질 수 있다. 흐린 날이나 비 오는 날은 잘 안보일 수 있으니 날씨 맑은 날 올라가는 걸 추천한다.

 

 

 

 

출처:https://ko.wikipedia.org

The University of Chicago

세계에서 가장 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교 중 하나라는 시카고 대학을 들리면 고딕풍의 고풍스러운 건물들을 구경할 수 있다. Arley D. Cathey Learning Center에선 영화 속 같은 공간에서 공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출처:yelp

Art Institute of Chicago

시카고 미술관은 미국의 3대 미술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미술관이다. 모네, 고흐, 르누아르, 쇠라등의 유명한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시카고에 간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으로도 손꼽힌다.

 

 

 

출처:yelp

Museum of Contemporary Art

미술과 예술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이곳을 들러보는 것도 좋다.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들의 작품들을 구경할 수 있을 것이다.

 

 

 

 

 

3 Arts Club Café

카페와 쇼룸을 결합한 곳으로 멋진 분위기와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상들리에와 분수가 있는 로맨틱한 공간에서 식사하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출처:yelp

Lou Malnati’s Pizzeria

시카고에 왔는데 두툼한 시카고 스타일의 피자를 먹어보고 싶은 사람들은 시카고에서도 유명한 피자집인 Lou Malnati’s Pizzeria로 가보자

 

 

 

출처:yelp

Green Mill

미국 재즈의 역사가 시작된 곳이라는 시카고에서 재즈를 감상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인기가 많은 데 비해 공간이 좁아서 빨리 가는 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