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편입생 주목! 보스턴 볼거리 먹을거리

695

 

어느덧 가을이 찾아오고, 신입생과 편입생은 새로운 대학교에 입학할 것이다. 이번 기사는 매사추세츠주에 사는 필자가 새로이 매사추세츠주의 대학을 입학하는 독자들을 위해 보스턴의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추천하려 한다.

보스턴은 뉴잉글랜드 최대의 도시이며 모범적 공동체를 세우고자 했던 청교도들의 언약과 독립운동 혁명의 도시이다. 긴 역사를 가진 도시인만큼 도시 전체가 고풍스럽고 아름답다. 그 중 몇 군데를 추려 독자들에게 소개하려 한다.

  1. Newbury Street

위치: Newbury Street, Boston, MA, USA

보스턴 중심가 코플리 스퀘어(Copley Square)과 대형 쇼핑몰 푸르덴셜 센터 (Prudential Center) 근처에 있는 거리로, 우리나라의 가로수길과 비슷하다. 많은 상점과 맛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저녁에는 거리에 조명을 켜주니, 분위기를 내고 싶다면 저녁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2. The institute of contemporary arts (ICA boston)

위치: 25 Harbor Shore Dr, Boston, MA 02210, USA
입장료: $15 (Free for students of ICA Membership university)

현재 미국 현대미술의 흐름을 볼 수 있는 미술관이다. 전시관은 4층에 위치하여 있고, 보스턴 항구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뷰를 감상할 수 있다.

3. Carmelina’s

Credit: Yelp

위치: 307 Hanover St, Boston, MA 02113, USA

보스턴 North End 지역에 있는 역사 깊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North End는 흔히 작은 이탈리아고 불리며, 미로 같은 도로와 오래된 건물들이 즐비한 곳이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Crazy Alfredo라는 파스타 요리이며, 보스턴에서 이탈리아를 느낄 수 있는 식당이다.

4. John F. Kennedy presidential library museum

위치: Columbia Point, Boston, MA 02125, USA
입장료: $14

저명한 건축가 이오 밍 페이(I.M.Pei)가 1979년에 건축한 아름다운 건물이다. 기하학적인 설계로 건축되었고, 미국의 대통령 존 케네디의 생애를 담은 전시 공간이다. 건물 뒤쪽에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이 펼쳐져 있으니 건축물과 바다를 좋아한다면 꼭 들려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