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 근처에 있는 Los Angeles City College의 장점들을 알아보자!

192

 

LA에 거주하며 편입을 목표로 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대부분 Santa Monica College를 다닐 것이다. 하지만 LA 한인타운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LACC 또한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한번 Los Angeles City College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File:Santa MonicaCollege Boardwalk2.jpg - Wikimedia Commons
Photo credit: commons.wikimedia.org

캠퍼스 특징

1929년에 설립된 LACC는 Vermont와 La Brea에 위치한 Community College이다. 학생의 50% 이상이 Hispanic인 학교는 한국 학생들에게는 다소 생소할수 있다.

15,000여 명의 학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크기는 49에이커로 다른 Community College와 비교하면 작은 캠퍼스를 가지고 있다.

저렴한 파킹패스

대학생들이라면 학비 외에 파킹패스에 대한 부담감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LACC는 한 학기에 40불 정도에 학기 파킹패스를 구입할 수 있고 주차 자리에 대한 스트레스도 없다. 어느 시간대나 널널한 주차자리에 저렴한 가격은 단연 다른 Community College들과 비교했을 때 돋보인다.

 

photo credit : https://community-sitcom.fandom.com/wiki/Los_Angeles_City_College

수월한 수강신청

대학생이라면 한 번쯤 실패했을 법한 수강신청. 아침 일찍 알람을 맞춰두고 빠르게 수강신청을 해야 하는 것은 대학을 다니면서 가장 큰 스트레스 중 하나일 것이다. 단 몇 분 차이로 한 학기를 좌지우지하는 수강신청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LACC의 수강신청은 다른 학교들보다 훨씬 수월하다. 학기 시작 바로 전날에도 자리가 다 차지 않은 수업들이 대부분이며 수강신청이 마감된 수업이라도 교수에게 이메일을 보낸다면 대부분 그 수업을 수강할 수 있다.

학점관리

편입을 목표로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학점관리이다. 앞에서 언급했듯 다른 학교에 비해 작은 규모와 적은 학생들을 보유하고 있어 경쟁률이 훨씬 낮다. 편입을 목표로 한다면 가장 중요한 학점관리는 LACC에서는 다른 학교들보다 좀 더 적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시작할 수 있다. 실제로 scholar 프로그램의 학생들은 85%가 UCLA 또는 USC의 편입에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