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까지 가봤니? 버클리카페 총정리 – 1편

354

1019123217_1

Caffe Strada

학교 도서관에서 공부하기가 답답하거나 질리시는 분 오늘은 왠지 햇살 받으면서 공부하고 싶다 하시는 분께 Law 스쿨 맞은편에 위치한 카페 스트라다를 추천한다. 실내에도 앉아서 공부할 곳이 있고 실외에서도 앉아서 공부할 수 있게끔 되어있다. 실내는 조용하게 넓은 자리에서 공부하고 싶은 사람! 실외는 살짝 시끌시끌하지만 따듯한 햇살을 받으면서 분위기 있게 공부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실외에도 두 종류의 앉는 곳이 마련되어있다. 입구쪽인 곳에는 지붕이과 히터가 있는 패티오가 마련되어 있고, 다른쪽에는 브런치 카페같은 느낌을 주는 넓은 패티오가 있다. 또한 밤에는 야외가 은은한 조명과 함께 분위기 있게 바뀐다 어두워서 공부는 하기 힘들지만 분위기 있는 곳에서 친구랑 수다떨고 싶을때도 추천한다. 밤에는 춥기도하고 실내는 환하니까 실내에서 공부하는 걸 추천. 와이파이도 느리지않고 공부하고 인터넷 검색을하기에는 충분하다. 이 곳 스트라다에는 다양한 커피음료, 케익, 파이가 유명하다. 음료중에는 white mocha bianca라는 커피가 되게 유명한대 버클리에 관광온 관광객들도 한번 씩 들려서 꼭 맛보고 가는 커피이다. 커피를 싫어하지만 달달한 음료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냥 white bianca를 주문하면 된다. 또 애플케익이 유명한대 진짜 사과를 슬라이스해서 만든 케익이라 먹으면 사과를 먹는거 같은 착각을 준다. 사과도 좋아하고 케익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

2300 College Ave, Berkeley, CA 94704 (b/t Bancroft Way & Durant Ave)
Everyday 6:00 am – 12:00 am

Cafe Milano

Free Speech Movement의 역사적 순간들이 담겨진 사진들이 벽에 전시되어 있는 인상적인 카페. Cafe Strada와 FSM Cafe 그리고 이 Caffe Milano의 오너가 같은 사람이라 그런지 카페의 테마가 Free Speech Movement로 장식되어있다. 복층으로 되어있어 테이블 수가 넉넉하므로 테이블을 찾아 돌아다니며 시간 낭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좋다. 학교 Sather Gate 바로 건너편 접근성이 용이한 위치 해 있으므로 학교 수업이 끝나지 않은 시간,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는 많이 붐비는 편이다. 오후에는 천장을 개방해 놓기 때문에 시원하게 음료를 즐기고 공부를 할 수 있지만, 밤에는 다소 춥기때문에 해가 진 밤에 방문 할 예정이라면 겉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다. 메뉴로는 아이스모카가 비율좋게 달달하게 나오므로 추천하고 바쁘게 식사를 때워야 한다면 양이 많은 치킨샌드위치를 추천한다. 와이파이의 성능이 그다지 좋지않으므로 답답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다.

2522 Bancroft Way, Berkeley, CA 94704
Mon-Thu 7:00 am – 12:00am
Fri. 7:00 am – 10:00 pm
Sat&Sun 8:00 am – 9:00 pm

Cafe Zeb

학교 안, 밥을 먹으면서 공부하고 싶습니까? 여타 다른 오래된 건물들 사이에 Ghetto 한 버클리 내에 카페와는 다른 신식 건물과 깔끔한 음식, 두 마리의 토끼를 잡으시고 싶으시다구요?

Cafe Zeb. 이곳으로 오시죠. 지은지 별로 되지않은 신식건물, 나무인테리어의 자연과 함께한다는 느낌을 받을수있는 Cafe Zeb, 또한 Law School 이라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Hidden Place, 마주보고 앉아 4명이서 그룹스터디가 가능한 Cafe Zeb은 자유롭게 떠들면서 공부할수있다. 또한, 자신이 조용하게 공부하는것을 좋아한다면, 바로 아래층의 Law Library 를 이용하기를 바란다. 숙제, 프로젝트, 시험공부 다 할수있는 Cafe Zeb은 로스쿨이라는점에 학부 학생들은 이용하지 못할거라는 생각이 있지만, 아니다. 사용할 수 있다. 쇼파식 쿠션의자도 당신이 공부하는동안에 편안함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 줄수있다. 인터넷 사용또한 문제가 될수있다. 인터넷은, AirBears2나 CalVisitor가 빵빵하다는 점! 이점 기억해두기 바란다.

2745 Bancroft Way Berkeley, CA 94701
Mon-Sat 6:30 am – 7:00 pm
Fri 6:30 am – 4:00 pm
Sat&Sun. Closed

MLK Cafe

White noise 가 필요하다면, MLK. 2495 bancroft way 에 위치한 이 건물은 평소 Dwinelle hall 이나 Wheeler hall에서 수업을 들으시는 분들은 매일같이 지나다니는곳에 위치해있지만 이용해보신분들은 생각보다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2층에는 편하게 앉아서 쉴수있는 소파가 마련되어있고 1층에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공부할수있도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데 너무 조용한 곳에서는 공부하기 힘들어하는 저같은 분들에게는 이만한 장소가 없을것 같네요. 새로 지은 건물이라 시설도 깨끗하고 건물내부에 샐러드&샌드위치가게, 멕시칸 음식점, 피자가게, 햄버거가게, 그리고 카페가 있어 펜만 잡으면 어김없이 몰려오는 허기와 졸음은 걱정할 필요가 없을것 같네요. 소파가 있는 2층은 1층에 비해 조금 조용한편이고 에어컨이 항상 켜져있어서 추위를 좀 타시는분들은 겉옷을 준비해가시는게 좋을거에요. 바닥곳곳 벽 곳곳에 outlet이 있고 wifi도 준수한 편이라 랩탑을 사용하시는데도 큰 불편은 없을거에요. 이런 장점들 때문에 사람들이 조금 붐비는편이긴하지만 조금만 공을 들이면 자리 찾는건 그렇게 힘든일은 아닐거에요.

꿀팁1. 정각에 시작하는 수업들때문에 매시 정각 10~15분전에는 자리가 하나 둘 비어요.
꿀팁2. 카페 Equator에서 파는 빵 종류는 매일매일 다양하게 바뀌는데 대니쉬가 참 맛있어요.

2495 bancroft way
Open Mon-Sat 7:00 am – midnight
Sun 10am – 10pm

[작성: CalFocus 버클리지부, 편집: CalFocus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