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의 전경, 유럽의 예술품을 한번에 ‘게티 센터’

207

 

PAG 39-40

웨스트우드에 위치한 UCLA를 찾는 방문객들은 캠퍼스를 둘러본 이후에 근방에 위치한 관광명소를 들리려 한다. 산타모니카 부두, 웨스트우드 빌리지등 여러 명소들이 근방에 있지만, 필자는 UCLA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게티 센터(The Getty Center)를 소개하고자 한다.

게티 센터는 웨스트우드 북쪽, 샌타모니카 산 정상에 자리 잡고 있는데, 장 폴 게티 미술관을 중심으로 예술과 문화유산을 중점 관리하는 게티 리서치와 보존·교육연구소가 있는 대규모 예술 종합 센터 이다. 아름답고 고풍격의 외관을 자랑하는 건물들과는 달리, 주차비 $8 이외에는, 입장료가 무료이다. 그이유는 석유사업으로 재벌이 된 장 폴 게티가 자신이 수집한 모든 르네상스에서 후기 인상파작품들을 일반인에게 무료로 전시되기를 바랬기 때문이다. 또한, 이익을 위해 만들어진 미술관이 아니기 때문에, 운영역시 자원봉사자들에 의하여 운영중이다.

리처드 마이어에 의해 설계되어 완성까지 13년이 걸렸으며 입구에서 전용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다섯개의 전시관이 나오는데, 각 전시관내에서 고대 그리스 조각에서 현대 회화, 가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뛰어난 작품을 접할수 있게 된다. 다섯 개의 전시관을 다 보고 나서 500여종의 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센트럴 가든(Central Garden)역시 가볼 만한 곳으로, 중앙의 꽃 미로는 게티의 또다른 예술 품으로 인정받는 곳이다.

예술작품감상 뿐만 아니라, 야외 정원 산 정상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LA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경또한 게티 센터의 특징이기도 하다. 인기 높은 관광 명소이므로, 자동차로 방문할 때는 주차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게티 센터의 매력에 빠진 많은 사람들은 게티 센터와는 다른 분위기의 건물 양식들과 다양한 그리스 골동품들을 볼 수 있는 말리부에위치한 게티 빌라(The Getty Villa)를 방문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