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미국에서 뭐하지?

1254

Fall semester가 끝나가고 긴 여름방학이 기다리고 있다.

오랜 시간동안 만나지 못한 가족과 친구들을 만나러 한국으로 돌아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간이기도 하다.

하지만, 한국에 가지 않고 여기 미국에 남아 있을 계획을 세운 학생들도 있다.

여기 긴 여름방학을 미국에서 보낼 계획이라면 긴 시간 동안 어떻게 보내야 할지, 혹은 무엇을 해야 할지 몇 가지 추천이 바로 여기에 있다.

내년 여름에 여름방학을 미국에서 보낼 계획이라면 참고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Summer classes

출처:https://www.public-health.uiowa.edu/

여름방학에도 summer classes는 오픈 된다. 혹시 double major 이거나 minor 하고 있다면 여름 동안 추가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Double major의 경우 대학의 졸업이 늦어지는 경우도 생긴다. 따라서, 여름 동안 한개에서 두가지 수업을 신청하여 학점을 취득한다면 졸업이 늦어지는 경우를 발생하지 않도록 만들 수 있다. 또한, 지난 학기에 drop 하거나 낮은 학점으로 인해 재수강해야 한다면 여름 학기가 기회이다. 혹시, 조기졸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이것 또한 여름 학기동안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하지만, 여름학기는 보통 봄,가을 학기보다 훨씬 짧고 보통 6주에서 8주 기간 동안만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정규 학기보다 더욱 까다롭고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 있다. 또한, Summer classes는 많이 오픈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수업이 여름 학기에 오픈되어 있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classes 마다 in-pesron 인 경우도 있고 online인 경우도 있다. 따라서, Summer classes를 수강할 계획이라면 어드바이저와 이야기해보는 것이 좋다.

Internship

출처: https://students.tippie.uiowa.edu/undergraduates/find-internship

여름 방학은 internship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산업에 일하고 경험을 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간이다. 여름 인턴쉽은 보통 겨울방학 이전부터 많은 회사에서 고용공지가 뜬다. 따라서, 여름 인턴쉽 기회를 찾고 있다면, 겨울방학 이전부터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각 회사마다 국제학생을 받는 경우도 있고 오직 미국 시민권자들만 지원이 가능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또한, internship의 경우 대학 재학중에는 CPT를 승인 받아 인턴쉽을 할 수 있기에 여름에 인턴쉽을 원한다면 학교 내의 국제 학생들을 담당하는 오피스에 찾아가 직접 물어 보아야 한다. 여름학기에Internship을 하는 것은 매우 좋은 기간이기에 추천한다.

Summer Research Programs

출처: https://uiowa.edu/research

여름 방학동안 Summer Research Programs에 참여하는 것 또한 매우 좋은 기회이다. 특히, 심리학, social work, 의학계열, 생물학,화학과 같은 science 전공이라면 Summer Research Programs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학교내에서 Research Programs을 신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혹은 관련 전공 교수님에게 직접 물어본다면 Research Programs을 찾아볼 수 있다. 긴 여름 방학동안 Research Programs에 참여한다면, 직접 더 많은 경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Campus job

출처:https://dining.uiowa.edu/power-cafe

여름 방학동안에도 캠퍼스내에서도 일을 할 수 있다. Dining Hall 과 같은 대부분의 많은 곳이 여름방학기간동안 열지 않지만, Rec Center, 캠퍼스 내에 있는 카페, Front desk 과 같은 곧은 계속 오픈한다. 또한, 일반 학기인 봄학기, 가을 학기는 일주일에 20시간 까지만 일할 수 있으나, 여름학기 동안에는 40시간까지 일을 할 수 있다. 캠퍼스 내에서 일하는 것은 학생의 시간에 맞춰 유연하기에 좋다. 여름방학 이전부터 캠퍼스 내에서 일하고 있었던 잡이 여름방학에도 계속 할 수 있다면, 굳이 찾지 않고도 여름 방학기간 동안에도 계속 일을 할 수 있다.

미국내 여행

출처: https://grandcanyonwest.com/

미국대학의 여름 방학은 대부분 5월 초-중순 부터 8월초-중순 까지 이기에 매우 길다. 따라서, 미국 내 여행을 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미국 내 여행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고, 한국에서는 보지 못하는 새로운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특히, 차가 있거나 운전을 할 수 있다면, 로드트립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로드트립을 통해 미국문화를 더 접할 수 있다. 특히, Yellow stone, Grand Canyon 과 같은 국립공원에 가보는 것을 매우 추천한다.  한국에서는 쉽게 보지 못하는 자연을 볼 수 있는 기회이고 거대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직접 볼 수 있다.

이 이외에도 미국에 머물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여름방학은 자신이 원하는 산업에 일하기 위해서 성장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또한, 캠퍼스 잡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긴 여름방학을 통해 다음 학기 혹은 다음 스텝을 위해 준비하고 성장할 기회 이기에 여름방학 동안 많은 경험을 하고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

College Inside 13기 기자단 | University of Iowa | International Studies B.A | Spanish Minor | International Business Certific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