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가이드에서 서머캠프 조리사까지

540

여름방학 대학생 파트타임

dollar-1362243__180대학생들에게 여름방학은 짭짤한 수입을 올릴 수 있는 기회이면서 사회에 뛰어들기 전 진짜 삶을 가장 가깝게 경험해 볼 수 있는 훈련장이다. 공부도 해야하고 인턴도 경험해야 하는 대학생들의 특성상 다음에 소개되는 일은 근무시간이 유연한 파트타임, 프리랜서로 일할 수 있는 것, 학위를 요구하지 않고 경험도 필요없는 경우가 포함된다. 시간당 14~30달러 수준이다.

서머캠프 프로그램 코디네이터=캠프 책임자를 도와서 여름방학에 열리는 청소년캠프에서 일할 수 있다. CPR 자격증과 고교졸업장이 필요하고 대학생이면 더 환영받는다. 파트타임.

웹 콘텐트 스페셜리스트/라이터=리서치를 하고 웹사이트 올릴 PR콘텐트를 만들어 내는 일이다. 글쓰기와 사진 촬영 기술이 필요하고 파트타임에 임시직이다.

임시 사무직=사무실에서 스케줄링이나 재고 정리, 안전사항 점검같은 일을 맡게 된다. 임시직으로 컴퓨터를 다룰 줄 알아야 하고 고객관리 능력이 필요하다.

투어가이드=여행지에서 투어팀을 인솔하는 일이다. 일정이 유연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리더십이 필요하고 고객관리 능력, 투어 스크립트를 외어서 관광객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말해줘야 한다. 아울러 관광명소 예약 능력도 필요하다. 계절에 따라 일이 있다.

환경 요원=야외 현장에서 샘플을 채집하고 랩에서 작업하고 샘플을 처리하고 연구실로 발송하는 일이다. 고교 졸업장이 필요하고 독립적인 활동과 팀플레이가 모두 가능해야 한다. 풀타임이지만 계절에 따라 일이 있다.

행사 보조=일반적인 사무를 비롯해 행사를 기획하고 실제 나서서 운영해야 한다. 경험이 필요하고 풀타임 임시직이다.

서머캠프 강연자=어린이들을 위한 커리큘럼을 제작하고 액티비티를 기획한다. 어린이들 앞에서 얘기도 잘해야 한다. 고교졸업장이 필요하고 1년 정도의 경험이 필요하다. 풀타임의 임시직이다.

데이터 기록 요원=기업에서 전산화 작업을 시행할 때 필요하다. 종이 자료와 전산자료가 틀리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또한 업자들과 함께 일해야 하고 데이터스캐닝 스킬과 저장 박스 정리도 하게 된다. 소통능력이 필요하고 임시직이다.

계절별 고객서비스 직원=고객의 전화에 응대하고 고객관리 업무를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교 졸업장이 필요하고 고객응대 및 컴퓨터 운영경험이 필요하다. 풀타임이지만 계절에 따라 일이 있다.

서머캠프 조리사= 캠프 참가자들을 위해서 메뉴를 개발하고 끼니를 만든다. 고교 졸업장이 필요하고 1년 정도의 관련 경험이 중시된다. 풀타임 임시직이고 계절에 따라 일이 있다.

골프선수 보조=골프 라운딩을 돕는다. 고교졸업장이 필요하고 골프 운영지식이 필요하다. 여름에만 일이 있다.

장병희 기자

 

출처:여행가이드에서 서머캠프 조리사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