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 자동차 렌트 저렴하게 하기!

379

2016061716491나는 유학생활 내내 기숙사 생활을 하거나, 학교근처에 집을 얻어 통학을 했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차가 필요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땅덩이가 넓은 미국이라 차가 없는 것은 큰 불편으로 다가왔다. 나는 여행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데다가 미국에 온 목적 자체도 학업보다는 견문을 넓히는 데에 있었기에, 주말이나 방학중에 여행 다닐수 있는 이동 수단이 없다는 것은 참 답답한 일이었다.

그렇다고 평소에 잘 쓰지도 않을 차를 사는것도 부담인지라 자연스레 차를 렌트하게 되었는데, 저렴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비용은 아니지만, 그만큼 미국의 대 자연을 즐기고 이동의 자유가 보장되는 만큼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미국 전 지역에서 흔히 볼수 있는 대형렌터가 업체로는 허츠(Hertz), 버짓(Budget), 내셔널(National),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앨러모(Alamo), 달러(Dollar) 등이 있으며 그 밖에도 중소렌트카 업체들도 많이 있다.

나는 렌터카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어서 대형렌터카나 중소업체를 모두 이용해 보았는데, 단순 렌터카 비용은 역시 중소업체가 싼 편이었지만 중소업체에서도 여러가지 옵션이 추가되면 비용이 올라가고 대형업체에서는 중소업체에서 제공하지 않는 갖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각각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나한테 맞는 렌터카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1. 렌터카 요금
렌터카 요금은 크게 대여 시간과 거리에 따라 달라진다. 우선 대여시간은 렌터카업체에따라규정이조금씩다르지만기본적으로하루(24시간) 단위로요금을부과한다. 3~4일연속으로빌리면할인해주며1주일, 1개월 단위의 특별 요금도있다. 특히, 금~월요일까지 주말에 빌리면 요금이 상당히 비싸지므로 하루이상 렌터카를 빌릴때는 참고하면 좋다. 거리에 따라서도 요금에 큰 차이가 난다. 대형 렌터카 업체에서는 언리미티드 마일리지(Unlimited Mileage)조건이 기본이다.

반대로 리미티드 마일리지(Limited Mileage)조건은 일정 거리 이상을 달리면 추가된 거리에 따라 요금도 같이 올라가는 방식이다. 기본요금만 놓고보면 리미티드 마일리지가 싸지만 조금만 장거리를 달려도 상당한 요금이 추가되므로 여행에는 적합하지 않다. 렌터카 요금은 반납 장소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대여장소에서 반납하는 경우에는 추가요금이 발생하지 않는다. 하지만 대여장소와 반납장소를 달리하는 드랍오프(Drop-Off)조건은 차량 운반비가 추가되기 때문에 일반 요금의 1.5~2배를 더내야한다.

2. 렌터카방법
렌터카를 할 때는 신용카드를 꼭 챙겨가야 한다. 신용카드는 보증을 위한 디파짓(Deposit)용으로 사용되는 것이라 가져가지 않으면 렌터카 자체가 불가능하거나 적지않은 불 이익을 당할 수 있다. 신용카드는 반드시 운전할 사람의 것을 챙겨가야 한다.

업체에 따라서 현금으로 디파짓을 받거나 데빗(Debit)카드와 현재 거주하는 곳의 유틸리티빌을 받아주는 곳도 있지만, 대부분의 업체에서 신용카드와 일정금액 (주로 $200~$400사이)의 디파짓을 필요로 한다.

렌터카에 필요한 것- 여권, 운전면허증(국제또는미국), 신용카드

3. 알아 두어야 할 것
– 렌터카를 하려면 적어도 만 25세이상이어야 한다. 대형 업체에서는 만 25세미만인 경우 렌트를 해주지 않은 경우가 많다.

– 소형차는 ECONOMY, COMPACT, 중형차는 MIDIUM이라 부른다.

– 주유소를 미국에서는 Gas Station이라 하며 한국과는 다르게 대부분 셀프 서비스로운영이된다. 급유방식은 선불제와 후불제 두가지가 있다. 선불제의 경우 먼저 계산대에서 몇번 주유기를 이용하겠다고 하고 돈을 낸후 주유한다. 후불제는 계산대에 몇번 주유기를 쓰겠다고 하고 주유후 요금을 지불하면 된다.

– 자동차의 주유구를 열고 노즐을 주유구에 넣은 다음, 원하는기름을 선택, 버튼을 누른후 주유기의 손잡이를 잡아 당기면 주유가 된다. 주유소마다 3가지 가격이 다른 기름이 있으며 주유소마다 기름값이 또한 다르다.

4. 주요 렌터카 업체 홈페이지
Hertz : https://www.hertz.com
Budget : https://rent.drivebudget.com/Home.jsp
National : http://www.nationalcar.com<
Enterprise : http://www.enterprise.com
Alamo : http://www.alamo.com
Dollar : http://www.dollar.com

단기간의 여행으로 렌터카를 할 경우 각 지역의 한인렌터카 업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대형 렌터카업체 보다 다소 저렴하다. LA 지역에는 다수의 한인렌터카업체가 있으므로 한인업소록을 참조하거나 관련업체나 단체에 문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201606141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