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권자인데 오랫동안 미국 방문을 안했어요…어떡하죠?

322

질문:

안녕하세요?

2008년 미국 영주권을 받았다가 2010년까지 체류하다가 업무가 바뀌어서
미국을 떠났습니다.처음에는 2 years re-entry permit을 받았지만(2012.12월 만기끝남)…..
그 이후에 미국 갈일이 없어서 한번도 가지 않았고….아직까지 영주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문1) 이런 경우에 과감하게 미국을 방문하면서 개인업무상 나가 있었지만 앞으로 미국에 살거라고 우긴다. 영주권 유지 가능성 있나요?

사람들 말로는 괌이나 사이판에 한번 여행갔다가 성공하면 다시 6개월 이내에 미국을 들어가면 된다고 하는데???

질문2) 과감하게 미국영사관가서 포기한다.

답변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변호사 케빈 장]

안녕하세요

재입국 허가서 만기후 4년간 해외에 체류하셨다면, 영주권을 포기한것으로 간주가 되실듯 사료됩니다. 미국 입국시, 영주권을 박탈한것으로 간주하고 일정기간 미국에 체류할 기간을 정해주게 되실듯 사료됩니다. 또는 미국대사관에 방문하셔서 영주권 포기신청을 하신후, 새롭게 비자를 받아서 입국하시는 방법 또한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변호사 박창형]

영주권은 죽었습니다. 이 이슈를 다루는 법이 분명하게 있기 때문에 ‘과감하게..’ 등등은 통하지 않습니다. 영주권 수속을 다시 하셔야 하십니다. 방문하실 경우 ‘방문자’ 자격으로 입국하실 수 있으십니다.

 

SHARE
Previous articleMBA, 엔지니어링, 컴퓨터정보기술 석사, 미국 1위는?
Next articleopt기간 만료 임박

안녕하세요 CollegeInside 운영자 입니다.
College Inside는 미국대학의 현장에서 학생기자가 직접 전하는 학교정보, 취업정보, 맛집, 미국 생활 Tip등 다양한 정보들로 이루어진 공간입니다.
더 많은 정보 공유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