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이 건조한 피부를 위한 보습 화장품 추천 BEST 5

2096

1. PAULA’S CHOICE
(폴라초이스 2% 바하 로션)
2% BHA Lotion Exfoliant, $29.50

PAULA’S CHOICE

BHA(Beta Hydroxy Acid)는 살리실산의 한 종류로, 모공 안쪽과 막힌 모공의 피지를 녹여 배출을 돕는다. 모공 안에 축적된 각질을 제거해 더욱더 말끔한 피부로 만들어주며, 지성 피부, 블랙헤드, 모공, 거친 피부 관리에 적합하다. 폴라초이스 2% 바하 로션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표현 및 모공의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자외선으로부터 손상 받아 거칠어진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참고로 건성 피부거나 보습을 원한다면 동일 가격인 8% AHA Lotion Exfoliant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AHA(Alpha Hydroxy Acid)는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즉, 피부 표면과 관련한 고민만 있고 민감성, 붉은 기 또는 막힌 모공에 대한 고민이 없다면, AHA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라.

2. NUSKIN
(뉴스킨 인핸서 스킨 컨디셔닝 젤)
Enhancer Skin Conditioning Gel, $16

NUSKIN

뉴스킨의 대표 제품이기도 한 인핸서 스킨 컨디셔닝 젤은 알로에 로션이라고도 불린다. 보습, 진정, 미백, 화상 치유, 가려움 해결 등에 효과가 탁월하며 가볍게 바르고 빠르게 스며드는 젤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이다. 목욕이나 면도 후 시원하고 상쾌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젤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이며, 알로에 베라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준다.

 

3. AVEDA
(아베다 보내티컬 키네틱스 하이드레이팅 로션)
Botanical Kinetics Hydrating Lotion, $35

AVEDA

코코넛, 호호바 등 자연 유래 성분으로부터 추출하여 빠르게 흡수되며 촉촉함이 오래가는 수분 로션이다. Botanical Kinetics Intense Hydrating Soft Creme($42)과 같이 사용하면 좋다. 24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을 가진 산뜻한 텍스처의 보습 크림이다.

 

4. Elizabeth Arden
(엘리자베스 아덴 에잇아워 크림 스킨 프로텍턴트)
Eight Hour Cream Skin Protectant, $24

Elizabeth Arden

얼굴, 입술, 손, 발뒤꿈치 등 건조해서 트고 갈라진 부위라면 어느 곳이나 바를 수 있으며, 수분크림 2: 에잇 아워 1 비율로 섞으면 수면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파운데이션과 함께 섞어 사용하면 피부에서 윤기 나고 촉촉하게 하루를 유지할 수 있다. 다만 너무 많이 섞으면 밀리니 양 조절에 주의해야 한다. The Original은 한방 냄새가 나기 때문에 Fragrance Free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빅토리아 베컴은 해외 인터뷰에서 “에잇아워 크림 없이는 외출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5. Cetaphil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Moisturising Lotion, Target 기준 $10.79

Cetaphil

피부과 전문의도 추천하는 세타필은 월그린, 타겟, CVS 등 드러그 스토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저자극 성분에 뛰어난 가성비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용량 보습 제품이다. 신생아부터 민감성 피부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