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핫한 Brand-New 샌디에이고 Beer Brewery Places

424

 

타코, Phil’s BBQ, 그리고 Little Italy는 샌디에이고하면 빠질 수 없는 대표 맛집 및 명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샌디에이고의 자랑이자 대표는 맥주일 것이다.

지난 몇 년간 무려 140개 가까이 되는 기존의 맥주 양조장들과 24개 정도의 새롭고 다양한 맥주 양조장들이 샌디에이고에 자리잡으면서 샌디에이고 맥주의 장은 그 어느때보다 가장 크게 활성화되고 있다.

Ballast Point, Alpine Beer Co., Stone Brewing 같은 전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샌디에이고 대표 맥주 브랜드 사이로 최근 개업한 여러 맥주 양조장들이 주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1. Burgeon Beer Co. (http://burgeonbeer.com)
    6350 Yarrow Dr. Ste C Carlsbad, CA 92011

2015년에 문을 연 이곳은 Pizza Port Brewery 와 Culver Beer Co. 와 함께 칼스배드에서 찾을 수 있는 맥주 양조장으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공동 창업자이자 Head Brewer인 Anthony Tallman은 Stone Brewing, Rough Draft Brewing, 그리고 Back Street Brewery 같은 유명한 샌디에이고 지역 맥주 양조장에서 일하며 터득한 노하우로 그의 오랜 친구들과 함께 개업했다.

실내 테이스팅 룸(시음실)은 짙은 나무로 모던함과 친환경적 분위기를 낸다. 신설 양조장임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유행을 따르지 않는다. India Pale Ale(IPA)특유의 진한 홉스 열매 맛을 내는 Lot 19 Pale Ale 과 the Thuja IPA는 이집의 대표 맥주다.

https://www.sandiegoreader.com/news/2016/mar/04/beer-burning-beard-opens-el-cajon

 

  1. Burning Beard Brewing Co. (http://burningbeardbrewing.com)
    785 Vernon Way El Cajon, CA 92020 

중심지에서 동쪽으로 조금 떨어진 El Cajon 지역의 최초 맥주 양조장으로, 몇달 만에 샌디에이고 동부 최고의 양조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가족단위의 손님들과 애완동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동시에 질 좋은 IPA를 생산하는 Alpine Beer Co. 까지 거리가 멀어 고민했던 손님들에게 Burning Beard Brewing Co.는 단비같은 존재다.

그들의 대표 맥주는 Darkness Visible IPA, Rye the Lightning Session IPA, Holy the Boyd Coffee Stout, 그리고 Banksy Extra Special Bitter(ESB)가 있지만 그 중 ESB가 가장 유명하다.

https://www.sandiegoreader.com

 

  1. Eppig Brewing (http://eppigbrewing.com)
    3052 El Cajon Blvd Ste C San Diego, CA 92104

Eppig Brewing는 IPA의 높은 알코올 농도와 홉스 열매의 진한 맛이 싫었던 분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다년간 Ballast Point 에서 경험을 쌓은 Clayton Leblanc 과 Nathan Stephens는 정통 IPA의 맛을 지키며 독일식 맥주의 특징인 맥아의 풍미 가득한 맛을 전하려 노력했다. 그리하여 그들의 맥주는 적은 알코올 농도로 홉스 열매의 맛과 청량감의 균형을 잘 이루고있다. 대표 맥주로는 알코올 농도 4.4 퍼센트의 the Even Better Session IPA 와 여러 독일식 정통 larger들이 있다.

http://www.sandiegomagazine.com/

 

  1. Mikkeller Brewing San Diego (http://mikkellersd.com)
    9368 Cabot Dr. San Diego, CA 92126

유럽풍의 다양한 맛이 가미된 맥주를 맛보고 싶다면 Mikkeler Brewing San Diego만한 곳이 없다. 덴마크 출신의 Mikkel Borg Bjergsø는 전 세계를 돌며 다양한 맥주 제조를 배운 후 샌디에이고에 정착했다.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토대로 한 그의 양조 방식은 여러 경쟁 회사들 사이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매주 새로운 맥주를 출시함으로써 애주가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대표 맥주인 Geek Breakfast 시리즈는 가장 잘 알려진 맥주로, 진한 맥아의 풍미와 높은 알코올농도를 함유하고 있다. 이 곳은 다른 맥주 양조장들과 달리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다양한 로고 디자인으로 시각효과를 더한다.

http://www.sandiegomagazine.com/
Previous articleUC 버클리의 도서관 파헤치기
Next article거주민이 추천하는 샌프란시스코 해산물 맛집 TOP 5
한국에서의 삶이 더 많은 저는 미국에서 살면서 느끼고 배운 여러 문화적 차이와 사회적 시스템을 한국의 상황과 비교, 분석 하며 미국생활을 해쳐 나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에 와, 한국 수험 생활을 해왔던 노하우로 미국대학에서 여러 고난과 역경을 해쳐 나가고 지금은 현재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에서 Physiology & Neuroscience 를 major 로 하고있고 minor 로 Political Science 를 하고있는 김병현이라고 합니다. 항상 언론의 역할이 무엇인가 고민했던 저에게 대학생 기자단이라는 기회는 저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살고있는 우리 모든 한인 분들께 이바지 할 수 있는 단비 같은 존재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