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대학교 커뮤니케이션 학부의 실습 수업은 무엇이 있을까

120

유타 대학교의 커뮤니케이션 학부의 학생들의 세부전공 선택이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나는 것은 strategic communication 과 Journalism이다. Journalism의 대부분의 과목은 실습 수업이 많은데, 두 전공 사이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실습 과목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https://twitter.com/uofucomm

Comm 1610,1130 Media writing, Intro news writing

-졸업을 위해 꼭 들어야하는 필수 요건 과목이다. International student의 경우 writing class를 정해진 레벨 이상 수강해야만 들을 수 있다. 이 과목들은 대부분 comm전공 수업의 pre requisite으로 적용된다. Journalism 학생의 경우 Intro news writing을 strategic communication 학생의 경우 Media writing의 수업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특히 Intro news writing의 경우, 기사를 작성하는 법, 헤드라인 작성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다.

Comm 3560 Video Production

-정해진 범위 내에서 방송용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다. Comm4670이 reporting 수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이것은 방송을 제작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 수업이다.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예고편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Comm3610 Internship

-학생들이 학교 외에서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인턴십 및 대외활동을 하게 되면 일정시간 인정받을 수 있는 cr/nc 과목이다. 학교 수업이외에서 현장에서 일을 직접 배우며 학점까지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생들이 직접 일을 구해야 하지만, 교내의 career center에서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Comm 3710 Intro Quant comm research

-통계를 이용하여 연구를 진행하는 수업이다. 단순히 자료 조사에만 그치지 않고 소논문을 작성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진행하는 수업인데, strategic communication의 업무와 가장 연관성이 있는 실습이다. 고객들을 위한 타깃을 분석하고 결과를 산출해내는 일을 경험해볼 수 있는 수업이다.

Comm 4570 Visual Design & Editing

-communication의 전공 중 visual communication, Digital journalism 등 다양한 시각자료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 이론 수업이 제공되고 있다. 이 수업의 경우 이들을 적용해볼 수 있는 수업이다. 사진과 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전공 수업이다. 이와 관련한 타 전공 수업으로는 Artx2000이 있다.

Comm 4610 Magazine Writing

-앞서 설명한 두 writing 수업과는 다르게 magazine 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하는 writing 수업이다. 다양한 분야로 글을 써보고 싶다면 추천하는 수업이다. 단순한 글쓰기만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 magazine writing을 통해 상품과 프로젝트를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전공학생들에게는 유익한 수업이 될 것이다

Comm 4670 Specialty reporting or podcasting

-리포팅 수업의 대표주자로, 학기와 교수님에 따라 리포팅 주제가 달라진다. 현재 U of U 21 fall semester에는 podcasting이라는 주제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이 직접 스토리 보드 작성, 인터뷰, 녹화, 편집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직접 방송을 기획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