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수가 많은 미국 대학교 TOP 5

3120

The New School logo.png1. The New School
The New School 은 1912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뉴욕에 위치하고 있는 사립 종합대학교이다. 공연예술대학, 사회연구대학, 공공참여대학 등 여러 대학 및 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중 세계적으로 디자인학교로 유명한 파슨스디자인스쿨도 the new school에 속해있다. 재학생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112개국 출신들의 유학생들로 구성되어 있고 학교내 유학생 비율이 33%에 이르면서 많은 유학생들로 구성되어 있다. Semester 제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비는 1년에 약 48,000불 정도로 다소 비싼 편이다.

FIT Seal.svg

2. Florida Institute of Technology
Florida Institute of Technology는 1958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플로리다주 맬번에 위치하고 있는 4년제 대학교이다. NASA에서 엔지니어, 과학자 등으로 일하는 우주 산업 전문가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공과대학을 시초로 설립한 대학이다. 현재는 항공조종사, 학공공학박사, 우주비행가를 많이 배출한 학교로 알려져 있으며 학교내 유학생 비율이 28%라는 높은 비율을 가지고 있다. Semester 제도로 구성되어 있으면 1년에 학비는 약 42,000불이다.

Image result for University of Rochester

3. University of Rochester
University of Rochester는 1850년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뉴욕주 로체스터에 위치하고 있는 사립대학교이다. 2020년 US News 기준으로 미국대학랭킹 29위로 선정된 명문대학교이다. Semester 제도로 운영되고 있으며 과학, 음악, 간호학 분야로 유명하다. 합격율은 30%정도로 낮으며 학비가 56,000불 정도로 비싼편이다. 학교내 유학생 비율이 27% 정도로 많은 유학생 비율을 가지고 있다.

Carnegie Mellon University seal.svg

4. Carnegie Mellon University
Carnegie Mellon University은 1900년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에 위치하고있는 사립대학교이다. 컴퓨터 및 심리학 분야로 미국 대학 가운데 최고수준으로 인정받고 있는 대학교이며 경영학, 건축학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US News 기준으로 미국대학 25위를 차지하였고 computer science로는 1위를 차지하였다. 합격율은 20% 미만의 낮은 합격율을 가지고 있고 학비는 1년에 57,000불 정도이다. 대학교 내의 유학생비율은 22%를 차지하고있다.

Boston University seal.svg

5. Boston University
Boston university는 1839년 설립되었고 메사추세츠주 보스턴에 위치한 사립대학교이다. 미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사립대학중 하나로 유명이다. 여성에서 모든 분야 학과를 최초로 개방한 대학이며 미국 최초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흑인과 여성이 모두 보스턴 대학교 출신이다. 합격율은 22% 정도이며 생명공학, 경제학, 경영학 등으로 유명하다. 학비는 57,000불 정도이며 학교내 유학생 비율은 21%를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