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를 만나야 한다면, Klutz Student Health Center!

194

0927224630_1의료 비용이 비싼 미국에서 선뜻 보험 없이 병원에 가기에는 재정적인 문제가 큰 걸림돌이 됩니다. 현재 경제활동을 하고 있는 부모님과 같이 살고 있거나, Part Time으로 돈을 벌고 있는 학생이라면 오바마 케어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 법으로 인해, 예전과는 다르게 의료 비용에 대한 걱정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모든 의료 부분을 다 책임져주지는 않기 때문에 한국처럼 쉽게 진찰을 받기 위해 병원에 간다는 것이 아직 힘든 부분입니다.

학교 캠퍼스마다 Health Center가 있습니다. California State University, Northridge(이하 CSUN)는 CSUN 직원과 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의료 진찰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SUN의 Bookstore 기준으로 오른쪽 끝 주차장 바로 옆에 Klutz Student Health Center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에 입학하는 학생이나 편입하는 학생은 한 번쯤은 무조건 거쳐 갈 곳이기도 합니다. B형 간염과 결핵은 미국에서 민감하게 생각하고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학교에 다니는 모든 학생은 피 검사를 통해 면역항체가 있는지 증명하여야 합니다. 만약 피 검사를 통해 문제가 생긴다면 그에 적합한 주사 또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니, 다른 보건소나 병원에서 해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학교 내에 가볍게 부상을 당하거나, 감기나 천식 혹은 수술이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의료 검사 또한 병원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약을 구매하기 위한 처방전도 제공하니 약이 필요한 학생이라면 Health center가 큰 도움이 될 듯싶습니다.

Appointment를 잡기 위해선 http://www.csun.edu/shc로 들어가 이용 가능한 시간대에 예약을 잡으셔야 하며, 피치 못할 사정으로 약속을 취소하여야 한다면 약속시간 부터 12시간 전에 취소해야지만 No show up 페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만약 no show up으로 페널티를 받으면 35불에서 50불 정도 금액을 청구할 수 있으니, 꼭 명심하시길 바랍니다.Health Center의 시간대와 연락처 입니다.

월요일 – 수요일 = 8AM – 5PM

목요일 = 9AM – 5PM

금요일 = 8AM – 5PM

Phone Line은 (818) 677-3666입니다.

안녕하세요. CSUN에서 Accountancy와 Finance를 전공하고 2015년 봄학기에 졸업한 명수호 학생입니다. 졸업 이후엔 겪을 수 없는 대학생의 경험을 차후 우리 학교에 입학하거나 편입하실 학생분들께 좋은 경험과 지식을 나누고 싶어 "칼리지 인사이드"를 지원하였습니다. 제 글이 차후 미국 이민이나 유학을 준비하실 때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