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하는 휴식, Skaneateles Lake

166

0702120012_1많은 사람들이 시러큐스를 떠올리면 겨울, 눈, 추위를 떠올리기 마련이다. 또한, 겨울이나 눈 하면 가볼 만한 곳은 스키장 정도로 생각하기 쉽다. 뉴욕 업스테이트에 위치한 시러큐스는 중도시이기 때문에 뉴욕시만큼의 번화가는 아니다. 그래서 시라큐즈는 뉴욕시 같은 복잡한 분위기보다는 자연과 많이 근접해있으며 한적하다고 느낄만한 곳이다. 필자는 시러큐스 대학교에서 약 4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손가락 5개를 펼친 모양으로 생긴 Finger Lakes 중 하나인 스캐니틀리스 호수 (Skaneateles Lake)를 소개하려 한다.

스캐니틀리스 (Skaneateles)는 오논다가 카운티 (Onondaga County) 에 위치한 작은 도시이다. 이 도시와 왼쪽 오논다가 카운티 (Onondaga County)에 위치한 마을들 모두 시라큐즈의 남서쪽에 위치해있다. 이곳은작지만 굉장히 아름다운 마을이며 그안에 위치한 호수는 볼거리의 흥미를 한층 높여준다. 이곳에 오면 마치 동화마을 같이 아름다운 마을과 드넓은 호수를 같이 구경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스캐니틀리스 호수 (Skaneateles Lake)는 “The Roof Garden of the Lakes” 라고 불리는데 왜냐하면 다른 Finger Lakes보다 고도가 약 263.12m 정도 더 높기 때문이다. 이 호수의 길이는 26km 이며, 너비는 1.21km, 수심은 96m 이다.

스캐니틀리스 호수 (Skaneateles Lake)의 수질이 굉장히 깨끗해서 근처에 위치한 시러큐스와 다른 지방 자치단체에서는 이물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시라큐즈는 매년 약 2.3 million dollars를 호수 수질관리를 위해 쓰고 있다. 미국의 정치가 윌리엄 슈어드(William Henry Seward) 는 이 호수를 “세계에서 가장아름다운 수역” (“The most beautiful body of water in the world.”)이라 일컬은 바 있다.

마을 안 근처에 위치해있는 유명한 “Doug’s Fish Fry”에서 맛있는 Fish Burger를 꼭 시도해봐야한다. 같은곳에서 판매하는 Lobster Roll 도 또다른 별미이다. 여러 가지 맛의 아이스크림과 밀크쉐이크도 같이 판매하는데 후식으로 아이스크림과 함께 강가를 걷는 것을 추천한다. 농장에 있을법한 아이스크림 집을 연상시켜 휴식을 취하러 나온 느낌을 주는 것도 하나의 포인트이다.

시러큐스가 겨울이 긴 편이라 필자는 3월 말경에 스캐니틀리스 호수 (Skaneateles Lake)를 방문했는데도 호수는 얼어있었다. 따뜻한 봄에 구경하는 호수도 아름답겠지만, 겨울이 아직 끝나지 않았을 때의 앙상한 가지들과 어우러진 꽁꽁 언 호수의 풍경은 자연의 또 다른 아름다움을 한 번 더 느낄 수 있었다.

대다수의 여행객들은 방문한 곳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 사진을 많이 찍는다. 시러큐스를 방문했을 때 스캐니틀리스 호수 (Skaneateles Lake)를 가본다면 후회 없는 추억을 간직할 수 있을 것이다. 자연, 사람, 그리고 음식까지 모두 겸비한 최고의 여행지다.

시라큐즈안에 위치한 자연의 채취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스캐니틀리스 호수(Skaneateles Lake), 잊을 수 없는 맛의 fish burger… 꼭 경험해보길 추천한다.